
광명학온 문화공원관리동 'RE200' 추진
경기주택도시공사는 광명학온 공공주택지구에 건립하는 문화공원 관리동을 에너지자립률 200%의 'RE200' 건축물로 지을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문화공원 관리동은 660㎡ 규모로 에너지홍보관과 카페, 하늘전망대 등이 들어설 예정입니다.
GH가 시행하는 광명학온지구는 광명시 가학동 일원 68만4천㎡ 부지에 4317가구를 공급하는 공공주택사업으로 지난해 11월 착공했습니다.
경기도, 제3판교 첨단학과 대학 4월 선정
경기도와 경기주택도시공사는 제3판교테크노밸리에 들어설 첨단학과 대학을 4월 말까지 선정할 계획입니다.제3판교테크노밸리는 성남금토 공공주택지구 내 7만3천㎡ 부지에 사업비 1조9천억원을 들여 조성하는 연면적 50만㎡ 규모의 민관 통합지식산업센터로, 내년 착공될 예정입니다.
첨단학과 대학은 제3판교테크노밸리 일부 부지에 연면적 3만3천㎡ 규모로 조성하며, 학부생과 대학원생 천여명이 이용하게 됩니다.
수원시, '새빛돌봄' 복지서비스 확대
경기 수원시는 복지사업인 '새빛돌봄'을 올해 확대 개편했다고 밝혔습니다.새빛돌봄은 마을공동체가 중심이 돼 돌봄이 필요한 이웃을 발굴하고 수원시가 맞춤형 돌봄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입니다.
수원시는 올해부터 지원 대상 소득 기준을 기존 중위소득 75% 이하에서 120% 이하로 확대했으며, 지원금은 현재 연간 100만원에서 150만원으로 증액했습니다.
남양주시, 2027년까지 입체 복합문화공원 조성
경기 남양주시는 어제 다산동에서 경기주택도시공사와 가칭 '정약용 공원'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습니다.이 공원은 2027년 완공을 목표로 경의·중앙선 철로 복개 상부 구간 5만8천㎡에 길이 590m, 폭 50~80m 규모의 입체 복합문화공원으로 조성됩니다.
특히 지상 공원으로는 국내에서 유일하게 미세먼지 등 대기 상태나 날씨, 계절 등에 상관없이 산책할 수 있는 실내 공원이 일부 공간에 계획됐습니다.
제3회 국립암센터 위암 포럼, 내일 개최
경기 고양시의 국립암센터는 내일 검진동 8층 강당에서 '제3회 국립암센터 위암 포럼'을 개최합니다.이번 포럼은 위암 연구의 최신 동향을 공유하고 국제적인 협력 기반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습니다.
포럼은 총 4개의 세션으로 구성됐으며 우리나라와 중국, 일본의 권위 있는 연구자들이 참석해 위암 연구와 치료의 최신 동향을 집중 조명할 예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