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산, 15년 만의 전면 교체' 새 BI·유니폼 발표+아디다스와 후원 협약

새 유니폼을 입은 두산 포수 양의지. 두산 베어스 제공

프로야구 두산이 15년 만에 간판과 유니폼을 바꾼다.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 아디다스의 공식 후원도 새롭게 계약했다.

두산은 13일 신규 BI(Brand Identity)와 유니폼을 공개하며 아디다스와 계약을 발표했다. 두산 구단은 "BI·유니폼 전면 교체는 2010년 이후 15년 만"이라고 전했다.

신규 BI 특징은 '팬 퍼스트'다. 엠블럼은 끈끈한 팀 플레이가 이뤄지는 내야 다이아몬드 위에서 구단과 연고지 서울, 그리고 '최강 10번 타자'라고 부르는 팬이 하나로 묶인 '원 팀(One Team) 베어스'를 표현했다는 설명이다.

로고와 심볼, 마스코트 '철웅이'도 BI 교체에 맞춰 새롭게 단장했다. 두산은 "지난해 2월 미국의 디자인 회사 레어 디자인(Rare Design)과 손잡고 BI 교체에 착수했다"면서 "레어 디자인은 NBA 75주년 기념 로고는 물론 복수의 MLB 구단 BI를 작업한 경험이 있다"고 밝혔다.

두산 베어스 새 BI. 두산


유니폼 후원사도 기존 휠라에서 아디다스로 변경됐다. 두산은 "새로운 유니폼의 키워드는 '경기력 향상'이다. 원단과 엠블럼 마킹 모두 경량화에 초점을 맞췄다"면서 "아디다스는 기능성 소재 원단에다 승화전사 마킹 기술을 채택해 경기력 향상을 꾀했다"고 설명했다.

두산 관계자는 "팬들의 사랑에 보답하기 위해 변화가 필요하다고 판단했다"면서 "베어스 DNA를 보존하면서 혁신 의지를 BI에 담았다"고 밝혔다. 이어 "새로운 파트너 아디다스와는 협력을 더욱 공고히 하고, 함께 발전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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