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도권 주요 뉴스]경기도, 고액체납자 건설기계 압류 체납세금 13억 원 징수

 

경기도, 고액체납자 건설기계 압류해 체납세금 13억 원 징수

경기도는 건설기계를 보유한 고액체납자 282명을 선별해 현장조사를 진행해 체납세금 13억4800만 원을 징수했다고 밝혔습니다.
 
도는 지난 4~8월 체납자 2200여명의 건설기계 1500여대를 1차 압류했고, 이후 500만 원 이상 고액 체납자를 대상으로 사업장 수색에 나서 조사를 마친 162개 사업장에서 세금을 걷었다고 설명했습니다.
 
이와 함께 미납부 체납자 14명의 굴착기와 지게차 등은 압류해 공매 조치했습니다.
 
 

임진각평화곤돌라, 2025 새해 해돋이 특별 행사

임진각평화곤돌라는 2025년 새해 첫날을 맞아 해돋이를 감상하려는 방문객들을 위해 특별 운행과 다양한 혜택을 제공합니다.
 
새해 첫 날 곤돌라 운행은 해돋이 관람을 위해 오전 9시에서 6시로 앞당겨 운행하기로 하고, 오전 6시부터 8시까지 탑승객에게는 요금을 50% 할인하며, 탑승객 전원에게는 핫팩이 무료로 제공됩니다.
 
임진각평화곤돌라는 국내 최초로 민통선 구간을 통과하는 케이블카 시설입니다.
 
 

화성시, 시민안전보험 확대 운영

경기도 화성시가 100만 화성특례시 지정을 기념해 내년 1월부터 '시민안전보험'의 보장 금액을 확대 운영합니다.
 
이에 따라 화성시는 상해의료비 보장 한도를 기존 70만 원에서 100만 원으로 확대합니다.
 
보장항목은 자전거 사고와 자연재해, 등산사고, 화재폭발, 전기(감전)사고, 추락·붕괴, 수난, 농기계 사고 등 입니다.
 
대상은 화성시에 주민등록을 둔 등록 외국인, 거소 등록 동포를 포함한 화성시민으로 보장 기간은 내년 1월 1일부터 12월 31일까지입니다.
 
 

경기문화재단 '경기 대학생 뮤지컬 페스티벌' 본선 다음 달 개최

경기문화재단은 다음달 5~18일 수원시 경기아트센터 소극장에서 '경기 대학생 뮤지컬 페스티벌'을 개최합니다.
 
이번 행사는 경기도가 추진하는 '경기청년 예술 기회 오디션' 사업의 하나로, 도내 공연예술 관련 전공 대학생과 청년 예비 예술인에게 창작의 기회를 제공하고 문화 교류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기획됐습니다.
 
경기문화재단은 지난 6월 한국뮤지컬협회와 업무협약을 맺고 행사 기획에 나섰으며 지난달 예선을 진행했습니다.

실시간 랭킹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