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권 제주도의원, 2024 양성평등정책 우수상 수상

제주 여성 리더 육성 조례 제정으로 여성 주체성 회복 기여

한권 제주도의원(가운데)이 26일 국회도서관 소회의실에서 열린 '2024 양성평등정책 시상식'에서 우수상을 받았다. 제주도의회 제공

제주도의회 한권 의원이 전국 여성지방의원네트워크로부터 2024 양성평등정책 우수상을 받았다.

26일 국회도서관 소회의실에서 열린 2024 양성평등정책 대상 시상식에서 제주도의회 농수축경제위원회 한권 의원(민주당, 제주시 일도1·이도1·건입)은 우수상을 수상했다.

양성평등정책 대상은 양성평등기본법에 따른 정책 실효성을 높이고 우수 활동 사례를 발굴하기 위해 지방자치단체나 지방의원에게 주는 상이다.

한권 의원은 선거공약으로 제시한 '제주 여성 리더 육성 및 지원 조례'를 제정해 여성의 주체성 회복에 기여한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또 여성정치아카데미와 청년정책 재설계 워킹그룹 등을 운영해 연대와 협력을 강화하는 정치‧정책 참여 제도를 구축한 공적을 인정받았다.

이와 관련해 한 의원은 4차례의 정책토론회와 전문가 간담회를 거쳐 지난 해 9월 '제주 여성리더 육성 및 지원 조례'를 대표발의해 제정했다.

한권 의원은 조례에 따라 추진하고 있는 여성정치아카데미와 청년정책 재설계 워킹그룹처럼 정책당사자들이 정치‧정책 형성과정에 참여하는 통로를 만들어 정책효능감을 높여 나가겠다고 약속했다.

실시간 랭킹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