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찬원, KBS 연예대상 대상 "방송 너무 좋아, 예능인 길 절대 포기 NO"

'2024 KBS 연예대상' 대상 수상자 이찬원. '2024 KBS 연예대상' 캡처

가수 이찬원이 '2024 KBS 연예대상'에서 대상을 받았다.

'2024 KBS 연예대상'이 21일 저녁 서울 여의도 KBS홀에서 열렸다. '싱크로유' 유재석, '사장님 귀는 당나귀 귀'와 '2024 파리 올림픽'의 전현무, '1박 2일 시즌 4' 김종민, '편스토랑' 류수영, '불후의 명곡' 이찬원이 대상 후보였다.

올해 대상의 주인공은 이찬원이었다. 이날 MC를 봤던 이찬원은 이름이 불리자 예상치 못했다는 듯 고개를 숙이는 모습으로 눈길을 끌었다. 2022~2023년에는 수상 가능성이 있지 않을까 해서 남몰래 수상소감을 준비했지만, 올해는 전혀 예상하지 못했다고 털어놨다.

이찬원은 "6년 전 2008년도에 '전국노래자랑'이라는 프로그램을 통해서 KBS에 처음 발을 디디고 2020년 정식으로 데뷔를 하고 KBS에서 참 많은 프로그램 함께했다. 최근에 그런 얘기를 사실 많이 들었다. 가수가 노래에 집중하지 왜 그렇게 방송을 많이 하려고 하냐는 이야기를. 글쎄, 저는 참 어렸을 때부터 방송이 너무 좋고 예능이 너무 좋았던 거 같고, 앞으로도 방송인으로서 예능인으로서의 길 절대 포기하지 못할 것 같다"라고 말했다.

현재 '불후의 명곡' '신상출시 편스토랑' '하이엔드 소금쟁이' '셀럽병사의 비밀' 등 다양한 프로그램에 출연해 새로운 'KBS의 아들'로 떠오른 이찬원은 "KBS는 그야말로 저를 낳아주시고 저를 길러주시고 그리고 이렇게 너무나도 영예로운 상까지 주셨다. 물론 제가 아직 장가도 가지 않고, 남자이지만 저에게는 어떻게 보면 친정 같은, 고향 같은 KBS가 아닌가 싶다"라고 고마움을 전했다.

출연 중인 프로그램 제작진을 하나하나 언급한 이찬원은 "짧은 녹화를 위해서 우리 제작진 여러분들께서 짧게는 3개월 4개월 길게는 1년 넘게 아이디어 회의를 하고 수없이 연구를 한다. 제가 이 상을 받은 것은 이찬원이라는 이름 석 자로 여러분들의 노고를 대신해서 받은 게 아닌가 싶다"라며 제작진과 관계자에게 박수를 보내달라고 요청했다.

이찬원은 "오늘 이렇게 정말 쟁쟁한 선배님들과 쟁쟁한 형님들과 어깨를 나란히 할 수 있었다는 것만으로도 너무나도 행복하고 뜻깊은 순간이었다. 대상받았는데, 방송인·예능인 이찬원으로서 여기서 안주하지 않겠다. 2025년에도 2026년, 2027년, 그 후에도 KBS 통해서 여러분들에게 즐거운 웃음 드리도록 하겠다"라고 말했다.

마지막으로 이찬원은 MC를 맡고 있는 '불후의 명곡'이 곧 700회라며 '가왕' 조용필에게 러브콜을 보냈다. 이찬원은 "저희 대한민국의 가왕 조용필 선생님을 기다리고 있다. 혹시라도 이 방송을 보고 계신다면, 조용필 선생님 꼭 출연을 약속해 주시면 저희 '불후의 명곡'에 큰 힘이 될 것 같다"라고 전했다.

다음은 2024 KBS 연예대상 수상자(작)

▲ 대상 : 이찬원(불후의 명곡, 신상출시 편스토랑)
▲ 올해의 예능인 : 유재석(싱크로유), 류수영(신상출시 편스토랑), 전현무(사장님 귀는 당나귀 귀), 김종민(1박 2일 시즌 4), 이찬원(불후의 명곡, 신상출시 편스토랑)
▲ 최고의 프로그램 : 불후의 명곡
▲ 쇼 버라이어티 최우수상 : 신윤승(개그콘서트), 조세호(1박 2일 시즌 4)
▲ 리얼리티 최우수상 : 김준호(슈퍼맨이 돌아왔다), 장민호(신상출시 편스토랑)
▲ 쇼 버라이어티 우수상 : 이준(1박 2일 시즌 4), 이영지(더 시즌즈)
▲ 리얼리티 우수상 : 박수홍(슈퍼맨이 돌아왔다), 정지선(사장님 귀는 당나귀 귀)
▲ 프로듀서 특별상 : 김종민(1박 2일 시즌 4)
▲ 방송작가상 : 서현아(더 시즌즈), 이민주(살림남2)
▲ 인기상 : 박영규(살림남2), 이무진(리무진 서비스)
▲ 베스트 아이디어상 : 심곡파출소(개그콘서트)
▲ 베스트 아이콘상 : '슈퍼맨이 돌아왔다' 아이들, 엄지인 아나운서(사장님 귀는 당나귀 귀), 이연복(신상출시 편스토랑)
▲ 베스트 엔터테이너상 : 문세윤(1박2일 시즌 4), 이적(싱크로유)
▲ 베스트 챌린지상 : '싱크로유'
▲ 베스트 커플상 : 문상민-민주(뮤직뱅크), 백지영-은지원(살림남2), 남현승-정태호(개그콘서트)
▲ 베스트 팀워크상 : 1박 2일 시즌 4
▲ 올해의 DJ상 : 이각경(이각경의 해피타임), 조정식(조정식의 FM 대행진)
▲ 올해의 스태프상 : MC배(불후의 명곡, 열린음악회)
▲ 디지털 콘텐츠상 : 몬스타엑스 셔누, NCT 정우(노포기)
▲ 쇼 버라이어티 신인상 : 지코(더 시즌즈), 카리나(싱크로유)
▲ 리얼리티 신인상 : 박서진(살림남2), 이상우(신상출시 편스토랑)



실시간 랭킹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