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지도가 3차원 공간감을 구현한 거리뷰 서비스를 통해 상세 업체 정보와 경로 자동 재생 기능 등을 선보인다.
네이버는 '거리뷰 3D' 서비스를 정식 출시했다고 16일 밝혔다. 단순 이미지만 확인 가능했던 기존 버전에서 나아가 입체적인 장소 탐색과 부가 정보를 지원하는 것이 특징이다.
화면에 노출되는 건물·상가를 선택하면 상세 정보를 확인할 수 있으며, 교차로에서 진행 방향을 가늠할 수 있는 표지판과 랜드마크 데이터에 기반한 방면 정보를 제공한다.
거리뷰 도로를 실제 이동하듯 경로를 자동 재생하는 '길 따라가기', 관심 있는 업체 정보를 선택하면 추가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세부 정보 안내 기능'도 선보였다.
서비스는 서울 강남구·마포구·송파구 및 경기 성남 분당구 등에 우선 적용됐다. 대상 지역은 순차적으로 확대될 예정이다.
네이버는 지난 4월 거리뷰 3D 기능을 서울 강남구·종로구 북촌 등 일부 지역에 시범 적용해 기술·안정성을 평가했다.
거리뷰 3D를 통해 이용자가 거리뷰 상에서도 업체 상세 정보 등 입체적인 정보 획득이 가능해진다. 향후 네이버 지도의 다양한 신규 비즈니스 기회에 활용될 수 있을 전망이다.
실제로 네이버는 지난달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개최한 컨퍼런스 '단(DAN) 24'를 통해 거리뷰 3D를 활용한 예상 모델 등을 사전 공개한 바 있다.
이날 행사에서 거리뷰 상에서 바로 업체 대표 메뉴, 할인 쿠폰 등을 확인 가능한 버전을 선보이며 거리뷰 3D를 활용한 네이버 지도 고도화 방향성을 시사하기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