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부터 북서쪽 찬공기 내려오며 더 추워져…충남, 전북 최대 7cm 이상 많은 눈

류영주 기자

내일부터는 북서쪽의 찬공기가 내려오면서 날이 더 추워지겠고요, 서쪽지역을 중심으로는 해기차에 의해 비나 눈이 내리겠습니다.

내일 오전부터 저녁 사이에 중서부와 호남, 영남 서부내륙, 제주도를 중심으로 비나 눈이 내리는 곳이 많겠는데요, 예상 적설은 제주 산지에 최대 10cm 안팎, 충남 내륙과 전북 동부에 최대 7cm 이상의 강하면서도 많은 눈이 쏟아지겠고, 그밖에 경기 남부와 충청, 전북 내륙에 1~5 cm, 서울과 경기 북부서해안, 강원 남부내륙, 전북 서해안, 영남 서부내륙에는 1cm 안팎의 상대적으로 적은 양의 눈이 내리겠습니다.

빙판길이나 도로 살얼음으로 인한 미끄럼 사고가 없도록 보행자 안전사고와 교통안전에 각별히 유의하셔야겠습니다.

내일 아침 기온은 서울과 대전 영하 2도, 춘천 영하 5도, 광주와 대구 0도로 여전히 영하권에서 출발하는 곳이 많겠고요, 내일 한낮 기온은 서울과 원주, 청주 4도, 광주 7도, 대구 8도, 부산 9도의 분포로 오늘보다, 평년보다 좀 더 춥겠습니다.

특히, 주말인 모레 아침에는 서울이 영하 4도까지 떨어지는 등 올 겨울 들어 가장 추운 날씨를 보이겠는데요, 장시간 바깥활동 계획이 있으시다면 따뜻한 옷차림과 함께 방한소품들도 꼼꼼히 챙기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실시간 랭킹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