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배달의민족(배민)을 운영하는 우아한형제들이 '배민 장보기쇼핑 서비스'에 대형마트 '홈플러스 마트직송'이 입점했다고 3일 밝혔다.
홈플러스 마트직송은 전국 기준 100여 개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홈플러스 단독(PB) 상품과 신선식품, 가전, 완구, 의류, 리빙·스포츠용품 등 다양한 제품들을 구비하고 있다.
지난 11월 이마트에 이어 두 번째 대형마트 입점으로 배민은 자사 앱 이용자가 구매할 수 있는 상품 구색이 한층 다양해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홈플러스 마트직송은 기존 기업형 슈퍼마켓과 달리 사륜차를 이용한 배송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전자렌지, 밥솥과 같이 부피가 크거나 무게가 나가는 물건들도 배민 앱을 통해 구매할 수 있다.
홈플러스 마트직송은 배민장보기·쇼핑 내 대형마트의 예약배송 서비스를 최초로 제공한다. 최대 4일까지 예약배송이 가능하다. 배민장보기·쇼핑은 기업형슈퍼마켓 홈플러스 익스프레스가 지난해 8월 입점한 이후 지난 6월 이마트에브리데이와 7월 GS더프레시, 11월에는 이마트가 차례로 입점했다.

베민은 자신들이 보유하고 있는 약 2200만의 이용자층과 오래된 경험으로 축적된 즉시배송 노하우 때문에 편의점과 대형마트들이 앞다퉈 입점하고 있다고 자체 분석했다.
배민은 지난 2019년 B마트를 시작으로 식료품과 생필품을 주문 후 1시간 이내에 받을 수 있도록 배달커머스 생태계를 구축했고, 현재는 가전, 패션, 디지털, 뷰티 등 다양한 상품 카테고리로 서비스의 폭을 넓히고 있다.
양사는 이번 입점을 기념해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배민 장보기·쇼핑에서 6만원 이상 구매하는 고객들은 최대 가격의 5%를 할인 받을 수 있다. 행사 카드 결제 시 1천 원의 할인쿠폰도 제공한다.
우아한형제들 권재홍 커머스사업부문장(COO)는 "홈플러스 마트직송이 배민장보기·쇼핑에 입점하면서 음식을 벗어나 다양한 제품군을 구매할 수 있는 선택지가 크게 확대됐다"며 "고객들이 배달의민족 서비스를 통해 삶이 더욱 편해질 수 있도록 다양한 셀러들과 협업을 통해 편의성을 개선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홈플러스 조혜영 온라인마케팅본부장(이사)은 "앞으로도 홈플러스 온라인 경쟁력 고도화를 위해 다양한 협업과 새로운 전략을 적극적으로 검토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