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는 '인공지능(AI) 통화 비서' 서비스인 '익시오(ixi-O)'가 출시 열흘 만에 다운로드 10만건을 돌파했다고 24일 밝혔다.
지난 7일 출시된 '익시오'는 △보이는 전화 △전화 대신 받기 △실시간 보이스피싱 감지 △통화 녹음 및 요약 등 기능을 온디바이스(On-device) 환경에서 제공하는 AI 기반 서비스다. 아이폰14 이상 단말기를 사용하는 LG유플러스 고객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사용할 수 있다.
'익시오'는 출시 10일 만인 지난 16일 기준으로 다운로드 건수 10만건을 넘어섰다. 매일 꾸준히 다운로드 일평균 5000여건의 다운로드가 누적되고 있는 만큼, 연내 30만 다운로드를 달성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익시오를 주제로 제작한 유튜브 광고 영상은 공개 15일 만에 누적 조회수 200만 회를 달성하기도 했다.
익시오 이용 고객들의 사용 패턴을 분석한 결과, 가장 많이 사용하는 기능은 아이폰 통화 녹음 및 요약으로 나타났다. 또 10명 중 3명이 음성 통화 내용을 텍스토로 변환해주는 '보이는 전화'를 사용한 것으로 집계됐다.
향후 LG유플러스는 더 많은 고객들이 '익시오'를 사용할 수 있도록 서비스 제공 범위를 확대할 계획이다. 내년 중 안드로이드 단말기 이용 고객을 위한 '익시오' 개발에도 나설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