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강남 미용의사가 말하는 '연예인 시술'의 모든 것[의사결정]


연예인은 다른 직업군에 비해 외모로 많이 평가되고 외모가 경쟁력이 되곤 한다. 그래서 연예인들은 평소에도 외모 관리에 큰 비용을 들이고 체계적인 관리를 한다. 그래서 유명 연예인이 '어떤 시술을 받았다'라는 소문이 돌면 이 시술이 일반인들에게도 큰 유행이 되고 특별한 관심을 끄는 것이 사실이다.

이처럼 연예인들은 외모를 꾸미는 데에 누구보다 민감하지만, 동시에 눈에 띄는 변화를 피하려고 노력한다. 이들의 얼굴은 곧 이미지이고, 과도한 이미지 변화는 대중의 반응과 직결되기 때문이다. 그렇다면 이들이 선택하는 시술은 어떤 것들일까?

강남에서 오랜 기간 병원을 운영하면서 많은 연예인을 만났던 강남라렌의원 한상혁, 이혜령 원장은 CBS 노컷비즈 '실컷' 채널의 '의사결정'에 출연해 "대부분의 연예인은 이미 잘 생기고 예뻐서 티 안 나고 자연스러운 시술을 주로 하려고 한다"고 말하며 "큰 변화보다는 유지나 콤플렉스를 조금 해결하는 정도만 고려하는 편"이라고 전했다.

주름 개선과 피부 탄력을 주는 덴서티, 써마지 류의 고주파 레이저

연예인들이 병원에서 자주 받는 시술 중 가장 비율이 높은 것은 덴서티, 써마지와 같은 고주파 레이저 시술이다. 이러한 시술은 피부에 고주파 레이저를 이용해 콜라겐과 엘라스틴 등의 탄력 성분들을 자극해 피부의 주름과 탄력 개선에 도움을 준다. 이러한 시술들은 피부가 많이 붉어지거나 크게 붓지 않아서 사후 관리가 편하고, 주변 사람들이 시술 여부를 알 수 없을 정도로 티가 나지 않는다. 이 원장에 따르면 "이러한 시술들은 웬만해선 흔적이 남지 않아서 시술 당일 가족들도 모를 정도"라고 강조했다. 또 바로 일상생활로의 복귀도 가능하므로 여러 가지 이점이 많은 시술이다.

'울쎄라' 등의 처진 라인을 잡아주는 리프팅 시술


강남라렌의원 이혜령 원장과 한상혁 원장. '의사결정' 유튜브 캡처

한 원장과 이 원장에 따르면, 연예인들은 노화로 인해 처진 피부를 개선하기 위해 '울쎄라'와 같은 리프팅 시술을 많이 받는 편이다. 울쎄라 시술은 고강도의 초음파를 피부에 침투시켜 열을 발생시키고 피부에 탄력을 주면서 무너진 피부의 라인들을 살려주는 시술이다. 그래서 이중 턱이나 처진 턱, 처진 눈꺼풀, 팔자 주름 등에 많이 사용된다. 특히 이러한 시술은 볼살이 어느 정도 있어야 시술이 가능하고 그런 사람들이 큰 효과를 볼 수 있는 시술이다. 시술 직후에는 하루 이틀 정도의 부기가 있지만, 거의 티가 나지 않아서 바로 특별한 회복 기간 없이 일상으로 빠른 복귀도 가능하다. 간혹 나이 든 사람이 시술을 받을 때 멍이 드는 경우도 가끔 있지만, 그러한 경우를 제외하고 대부분은 주변에서 수술 여부도 알기 어려운 시술이다.

저렴하고 기본적이지만 강력한 선택, 보톡스

강남라렌의원 이혜령 원장과 한상혁 원장. '의사결정' 유튜브 캡처

보톡스는 가장 기본적인 미용 시술로 손꼽힌다. 비용 대비 효과가 뛰어나면서도 간단한 시술로 접근성이 좋아 연예인뿐만 아니라 일반인들 사이에서도 꾸준히 사랑받고 있다. 보톡스는 독소를 이용해 신경 전달을 차단하고 안면 근육의 수축을 억제하여 주름살을 제거하는 시술로, 눈가 주름, 미간 주름 등의 문제를 빠르게 개선할 수 있는 시술이다.
한 원장은 "배우들의 경우, 주름을 개선하기 위해 보톡스를 맞지만 표정이 자연스럽지 못할까봐 걱정하는 경우가 있다"며 "이러한 고민을 해결하기 위해 보톡스의 용량을 기존의 절반이나 3분의 1로 줄여 맞추면서 자연스러운 결과를 얻는 방법을 사용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일반인의 경우 처음부터 큰 효과를 보기 위해 많은 용량을 맞으려고 하는데, 연예인들처럼 조금씩 효과와 반응을 보고 조금씩 용량을 늘려가는 방법을 더 추천한다"라고 강조했다.

긴 시간을 두고 피부 개선하는 리쥬란, 쥬베룩 류의 스킨 부스터

그렇다면 연예인들이 여유가 생기는 흔히 말하는 '비수기' 때는 어떤 시술들을 많이 찾을까? 보통 휴식기에는 시간적 여유가 있기 때문에 어느 정도 기간이 필요한 시술을 많이 찾는다. 이럴 때 받는 시술로는 피부의 근본적인 건강을 유지하고 피부의 재생력을 높여주는 리쥬란, 쥬베룩 등의 스킨부스터 시술이 대표적이다. 이러한 시술은 받고 나면 멍이나 수술자국이 일주일 이상 가기 때문에 직장인이나 일반인이 시술을 받을 경우 휴가나 주말 등을 이용해서 시술을 진행하는 것이 좋다. 이러한 시술은 초기시술을 2-3주 간격으로 받아야 하며, 그 이후에도 6개월~1년 정도 주기를 두고 꾸준히 시술을 받아야 한다.

부담 없는 가성비 시술은? '윤곽 주사'와 '보톡스'

강남라렌의원 이혜령 원장과 한상혁 원장. '의사결정' 유튜브 캡처

연예인들이 받는 시술을 따라서 받고 싶지만, 대개는 높은 비용이 드는 시술들이어서 부담이 된다는 시청자의 질문에 이 원장은 가성비 시술로 '윤곽주사'를 추천했다. 비용도 저렴한 편에 속하고 비교적 간단한 시술이며, 지방을 확 줄여주면서 하관을 날렵하게 만들어주기 때문에 시술 효과도 크기 때문이다. 특히 볼살이 많거나 턱선이 뚜렷하지 않은 사람들에게는 어떤 시술 보다도 더욱 극적인 효과를 주기도 한다. 한 원장은 앞에서 언급한 '보톡스'를 다시 한번 추천하며, "부작용도 적고 시술 효과가 그만큼 확실한 시술은 거의 드물다"고 전했다.

실시간 랭킹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