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전세사기 피해주택 보수비 지원
경기도는 시설 보수가 시급한 전세사기 피해주택의 안전 확보를 위해 공사비를 긴급 지원합니다.지난 9월 개정된 전세사기피해자법에 따른 것으로 지자체가 전세사기 피해주택 보수를 직접 지원하는 것은 경기도가 처음입니다.
경기도는 이달 중에 사업 신청을 받고 다음 달 대상자를 선정한 뒤 공사를 시행할 계획입니다.
경기도, 오늘부터 모든 민원 통화 자동녹음
경기도는 오늘부터 악성 민원인으로부터 공직자를 보호하기 위해 모든 부서의 통화 내용이 자동 녹음되는 시스템을 도입했습니다.자동 녹음 대상은 수원 경기도청사와 유선 전화 시스템을 공유하는 의정부 북부청사, 일부 소속 기관 등입니다.
소방재난본부와 인재개발원, 경기도의회 등 별도의 시스템으로 운영되는 기관은 자동 녹음에서 제외됐습니다.
경기도, 2026년 기후위성 3기 발사 본격 추진
경기도가 국내 처음으로 도입하기로 한 '기후위성'이 민관협력 사업으로 내년부터 본격 추진됩니다.경기도는 가칭 '경기기후위성 GGSAT' 3기를 운용하기로 하고 내년 1월 민간사업자를 공모합니다.
제안서 평가 등을 거쳐 내년 3월 민간사업자를 선정한 뒤 2026년 기후위성 3기를 발사할 계획입니다.
경기도, 겨울철재난대책기간 운영
경기도는 내년 3월 15일까지 4개월을 겨울철 자연재난 대책기간으로 정해 선제 대응과 재난 관리에 나섭니다.경기도는 우선 눈 피해에 대비한 비상 단계별 근무 기준을 강화해 올해부터 예상 적설량 10㎝인 시군이 1~2개일 경우 초기 대응, 3~6개일 경우 1단계 비상근무에 들어갑니다.
경기는 한파 재해대책본부 협업부서에 노동안전과와 노동권익과를 추가해 겨울철 취약한 노동 분야 안전관리도 촘촘히 합니다.
광명동굴 빛 축제 22일 개막
경기 광명시는 오는 22일부터 24일까지 광명동굴 빛의광장에서 '2024 광명동굴 빛 축제'를 개최한다고 18일 밝혔다.축제의 메인 프로그램은 개막일인 22일 공연되는 드론쇼와 '소망의 빛 라이트 쇼', 움직임에 반응하는 음악과 빛을 체험하는 '빛 놀이터' 등 입니다.
축제 기간 광명동굴 운영시간은 밤 9시까지 연장되며, 축제 개막일은 입장료를 받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