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장봉도 첫 상수도 공급…식수난 해소
인천시 상수도사업본부는 오늘부터 옹진군 장봉도에 상수도를 공급한다고 밝혔습니다.
장봉도를 비롯한 북도면 지역은 섬 특성상 기존에 지하수를 이용한 마을수도시설로 식수를 해결했지만 지하수 고갈과 염분 유입 등의 수질 문제로 어려움을 겪어왔습니다.
인천시는 내년까지 북도면 전 지역에 수돗물을 공급할 수 있도록 배급수관망 구축사업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인천시, 영종역 공영주차장 확장…주차난 완화
인천시는 중구 운북동 일원에 위치한 영종역 공영주차장의 대규모 확장공사를 마쳤다고 밝혔습니다.
이번 확장 사업은 서울과 수도권으로의 교통 접근성 덕분에 영종역을 이용하는 주민이 급증하면서 주차 공간 확충의 필요성이 제기돼 추진하게 됐습니다.
인천시는 기존 영종역 공영주차장 178면에 이번 공사를 통해 223면을 추가해 모두 401면의 주차공간을 조성했습니다.
'판돈 100만원' 등산로서 '윷놀이 도박판' 일당 입건
인천경찰청 기동순찰대는 인천 만월산 등산로에서 윷놀이 도박장을 운영한 60대 A씨 등 6명을 도박 장소 개설 혐의로, 도박에 참여한 60대 B씨 등 5명은 도박 혐의로 각각 불구속 입건했다고 밝혔습니다.
이들은 지난 10일 오후 인천 남동구 만월산 등산로에서 윷놀이 도박장을 운영하거나 직접 도박한 혐의를 받고 있습니다.
도박은 참가자 가운데 2명이 직접 윷놀이를 하고 다른 참가자들이 양쪽에 돈을 거는 방식으로 진행됐으며, 한 판에 최대 100만원의 판돈을 걸고 도박을 한 것으로 파악됐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