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도권 주요 뉴스]경기도, 달빛어린이병원 2곳 추가

라디오 FM 98.1 오후 3시 생방송 뉴스

 

경기도, 달빛어린이병원 2곳 추가


경기도는 고양시 지축아이제일병원과 남양주시 다산청아람어린이병원을 '달빛어린이병원'으로 신규 지정했습니다.

이에 따라 지난해까지 경기도 내 17곳이었던 달빛어린이병원은 28곳으로 늘었습니다.

달빛어린이병원은 18살 이하 경증 소아환자가 신속한 진료를 받을 수 있도록 평일 야간이나 휴일에도 운영하는 공공 어린이병원입니다.

경기도, 대형 다중이용시설 실태 점검


경기도는 연말연시를 앞두고 내일부터 다음 달 9일까지 20일간 다중이용시설 안전관리 실태 점검을 합니다.

이번 점검은 각종 행사나 공연 등으로 다중이 밀집하는 대규모 문화 집회시설과 겨울철 화재 발생 우려가 있는 30년 이상 노후 숙박시설 등을 대상으로 합니다.

이를 위해 점검단은 문화집회시설 12곳, 숙박시설 11곳 등 도내 15개 시·군에 있는 시설 23곳에 대한 표본 점검을 할 예정입니다.

경기도, '청년기본소득' 재구조화 나서


경기도가 2019년부터 시행한 '청년기본소득' 사업의 재구조화에 나섭니다.

청년기본소득은 소득 수준과 관계없이 24세 청년에게 분기별 25만원씩 연 100만원을 지역화폐로 지급하는 사업입니다.

지원 나이를 24살로 유지하되 지원 금액은 3단계로 차등해 지급하며, 지급수단의 경우 시군 단위의 지역화폐에서 체크카드를 활용한 카드 포인트 방식으로 변경합니다.

경기도, 26일 고액체납자 가택수색 압류품 공매


경기도는 지방세 고액 체납자 가택수색을 통해 압류한 명품 시계 등 압류품을 공개 매각합니다.

공개 매각은 오는 26일 오전 9시부터 3시간 동안 고양 킨텍스에서 진행되며, 낙찰자에게는 수납과 물품 인계가 당일 동시에 이뤄집니다.

매각 대상 물품은 명품 시계 43점, 명품 가방 169점, 귀금속 419점을 비롯해 미술품, 도자기, 골프채 등 총 835점입니다.

파주시 농산물종합가공센터 착공


경기 파주시는 지역 농업 발전과 농가 소득 증대를 위해 농산물종합가공센터를 착공했다고 밝혔습니다.

내년 12월 준공 목표인 가공센터는 로컬푸드 사업 확대와 지역농산물 유통의 선순환 체계를 구축하기 위한 것으로, 건물 공사비에 총 25억 원의 예산이 투입됩니다.

가공센터는 월롱면 영태리 442번지 일원에 전체면적 608㎡ 규모의 2층짜리 건물 1개 동으로 지어질 예정입니다.

실시간 랭킹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