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스페인서 'AI 발전 공동선언문' 발표
경기도는 어제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린 '제1회 DETA 장관회담'에 참석해 'AI 발전 공동선언문'을 발표하고 AI 분야 국제협력에 대해 논의했다고 밝혔습니다.선언문은 AI 발전이 인간 존엄성, 법치주의를 핵심 가치로 이뤄져야 하고 윤리적 규범과 사회적 가치를 준수하는 AI 문화가 조성돼야 한다는 내용입니다.
경기도는 '인공지능 윤리 기반 조성에 관한 조례'와 도에서 추진하는 AI 관련 정책을 소개하고 글로벌 AI 윤리 실현을 위한 협력 방안에 대해 의견을 나눴습니다.
가평군, 외국인 우수 인력 유치 추진
경기 가평군은 지역경제 활성화 방안의 하나로 외국인 우수 인력을 유치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이를 위해 가평군은 최근 삼육대와 '지역특화형 비자 사업'에 협력하는 업무 협약을 체결했습니다.
이 사업은 지역에 필요한 외국인에게 일정 기간 의무 거주와 취업을 조건으로 비자 기간을 5년 이상 연장합니다.
안산스마트허브 채용박람회 21일 개최
경기 안산시는 오는 21일 올림픽기념관 체육관에서 '2024 안산 스마트허브 채용박람회'를 개최합니다.이번 박람회는 인력난을 겪는 기업체에 우수 인력을 지원하고, 취업을 희망하는 구직자에게 일자리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습니다.
40여개 기업이 참여해 현장에서 구직자와 일대일 채용 면접을 진행하며, 20여개 기업은 취업이 가능한 외국인에게도 면접 기회를 제공합니다.
용인시, 경안천 포곡~모현 구간 산책로 완공
경기 용인시 처인구 해곡동에서 모현읍 왕산리 광주시 접경에 이르는 경안천 24㎞ 구간의 하천 산책로가 모두 연결됐습니다.용인시는 처인구 포곡읍 유운리 유운교부터 모현읍 왕산리 왕산교 사이에 폭 3m, 길이 4.7㎞의 경안천 산책로 조성 공사를 마쳤습니다.
경안천 제방길은 그동안 인근의 많은 시민이 산책로로 이용해 왔는데 일부 구간이 단절돼 도로를 이용하면서 안전사고 우려가 제기되기도 했습니다.
성남시, '월드 스마트시티 어워즈' 혁신분야 본상 수상
경기 성남시는 현지시간으로 6일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린 '2024 스페인 스마트시티 엑스포 월드 콩그레스' 월드 스마트시티 어워즈에서 '희망을 위한 혁신' 프로젝트로 혁신 분야 본상을 받았습니다.월드 스마트시티 어워즈는 바르셀로나시와 '피라 바르셀로나'가 주관·주최하며 스마트시티를 선도하는 전 세계 도시와 혁신 프로젝트들을 선정해 시상합니다.
성남시는 4차 산업혁명 기술인 드론 등을 활용해 지역과 세대 간 갈등을 줄이고 삶의 질을 높이는 지속 가능한 도시 모델을 제시한 점에서 혁신성을 높이 평가받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