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기술교육대학교(총장 유길상) HRD학과(학과장 김미화)는 교내 담헌실학관 담헌홀에서 '내 인생을 바꾸는 HRD'라는 주제로 재학생 5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취업박람회와 토크콘서트 등을 개최했다고 6일 밝혔다.
한기대에 따르면 지난 5일 열린 '제5회 HRD-DAY'에는 HRD(인적자원개발) 공공기관과 우수 직업훈련기관 등 10여 개의 부스가 전시된 '홍보 박람회'가 진행됐다.
또 담헌홀에서는 HRD 공공기관 및 직업훈련기관 취업에 관한 학생들과의 간담회가 열렸으며, 졸업동문과 학생들의 간담회도 진행됐다.
특히 동문과의 간담회에서는 산업인력공단에서 근무하는 유지용 부장(92학번)과 황장선 파워오토로보틱스 대표(99학번)가 재학생들과 자유롭게 토의를 진행했다.
또 동문인 폴리텍대학 전북캠퍼스 조은정 교수는 "HRD 부전공은 다른 학교에서 수강하기 어렵고, 공학전공자로서 HRD 부전공을 이수한다는 것은 한기대 학생들만의 차별화된 경쟁력이 될 수 있다"면서 " 앞으로 취업을 하거나, 직업훈련교사를 할 때 반드시 필요할 것"이라고 말했다.
유길상 총장은 "우리 대학의 HRD 부전공은 융합인재 양성을 위해 중추적인 역할을 하고 있다"면서 "HRD 수업을 통해 전공에서 배우는 지식과 기술을 새롭게 접목하는 '자기주도적 학습역량'과 문제해결역량, 리더십 역량 등 다양한 직업기초역량을 함양할 수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