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사랑상품권 'QR코드'로 결제한다…MZ세대 이용 활성화 기대

속초시 제공

강원 속초시는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해 속초사랑상품권 모바일(QR코드) 결제 서비스를 도입한다.

4일 속초시에 따르면 이번 서비스는 별도의 상품권 카드 발급 없이 속초사랑상품권 앱(Chak)을 통해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다. 가맹점 QR코드를 스캔하고 결제 금액을 입력하면 손쉽게 결제가 완료된다.
 
특히, 젊은 층의 모바일 유통 및 결제 수요 증가에 발맞춰 실물 카드 없이 앱을 통해 회원가입 후 즉시 상품권을 충전하고 사용할 수 있는 QR결제 서비스를 올해 연말까지 도입해 내년 1월부터 시행할 예정이다.

QR 모바일 상품권 도입으로 속초를 방문하는 관광객들은 앱에서 상품권을 간편하게 구매할 수 있어 지역 상권 활성화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이번 모바일 결제 서비스는 결제 수수료가 없어 가맹점주들에게 카드 결제 수수료를 절감할 수 있는 혜택을 제공한다.

이번 모바일 결제 서비스 도입을 통해 지역 시민과 관광객들은 다양한 결제 수단을 지원받아 사용자 편의성이 크게 향상될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젊은 고객층을 유치해 MZ세대의 속초사랑상품권 이용이 더욱 활성화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속초시는 이번 달부터 가맹점 모집을 시작하는 한편 한국조폐공사의 서포터즈가 지역 내 등록 가맹점을 방문해 QR결제 키트 설치 및 무상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가맹점 모집은 기존 카드 가맹점만 신청할 수 있으며, 신청 방법은 속초사랑상품권 홈페이지나 전화로 할 수 있다.
 
이병선 시장은 "상품권 지급 확대와 모바일 간편결제를 통해 관광객의 편의성을 높이고 소상공인 매출 증대 및 지역 경제 활성화에도 힘쓸 계획"이라고 말했다.

실시간 랭킹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