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가 3분기 인도 스마트폰 시장에서 매출 점유율 1위를 달성했다.
3일 시장조사기관 카운터포인트리서치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인도 스마트폰 시장에서 3분기 22.8%의 매출 점유율을 기록했다.
이는 지난해 동기 22.6%보다 0.2%포인트 상승한 수치다. 삼성전자는 지난해 3분기에 이어 올해 3분기에도 점유율 1위를 차지했다.
애플은 21.6%로 2위를 기록했다. 비보, 오포, 샤오미 등 중국 브랜드는 각각 15.5%, 10.8%, 8.7%로 뒤를 따랐다.
다만 판매량 기준으로 삼성전자가 15.8%의 비중을 차지했는데, 이는 지난해 3분기 17.2%보다는 감소한 수치이다. 판매량이 줄었는데도 매출이 상승한 것은 갤럭시 S시리즈 등 고가 프리미엄 제품의 판매가 증가했기 때문으로 풀이된다.
카운터포인트리서치는 삼성전자가 인도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면서 특히 갤럭시 S시리즈 판매 호조로 매출 점유율이 확대했다고 설명했다.
또 인도 소비자들이 더 높은 가격대의 제품을 구매하도록 유도하기 위해 보급형 제품인 갤럭시 A시리즈에도 갤럭시 인공지능(AI) 기능을 도입했다고 설명했다.
3분기 인도 전체 스마트폰 매출 규모는 지난해 3분기보다 3%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