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벤처기업부 경남중소벤처기업청은 오는 6일 창원컨벤션센터 제3전시장에서 창원특례시, 고용노동부 창원지청, 경남동부보훈지청, 경남테크노파크, 경남경영자총협회, 창원여성인력개발센터와 공동 주관으로 '2024년 창원시 유관기관 합동 채용박람회'를 개최한다고 1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인력 채용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창원시 관내 기업의 인력난을 해소하는 한편 구직자에게 다양한 면접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된 경남지역 최대 규모 채용행사이다.
이번 채용박람회에서는 구인기업 90개사가 참여하는 현장 면접과 채용 상담을 진행하는 채용관과 자소서 컨설팅, 면접메이크업 등 구직자에게 필요한 부대행사관, 취업지원관, 홍보관을 운영하며 유명 취업 인플루언서와 강사의 취업 특강도 진행된다.
경남중기청은 이번 행사에서 취업 희망 외국인 유학생의 DB 등록 및 외국인 유학생 구인희망 기업 정보를 입력하는 K-WORK 플랫폼을 행사에 참여하는 구인기업 대상으로 홍보할 예정이다.
손한국 경남중기청장은 "이번 채용박람회는 구직자는 좋은 일자리를 제공받고 전문 취업기관의 상담과 컨설팅을 통해 취업 역량을 향상할 수 있고 구인 기업은 우수한 인재를 채용하여 서로 상생하는 기회의 장이 되기 바란다"며 "경남중기청은 앞으로도 중소기업 인력난 해소를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