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GF리테일-카카오모빌리티 "CU를 택시 호출 장소로 활용"

노인, 어린이 등 디지털 사각지대에 놓인 고객에게 택시 호출 서비스 지원
시스템 구축 후 내년 중 빠르게 도입 예정

29일 서울 여의도 파크원 타워에서 열린 '편의점과 모빌리티 서비스 간 연계 확대를 통한 국민 이동 편의성 증진'을 위한 협약식에서 카카오모빌리티 류긍선 대표이사(좌), 김희정 의원(가운데), BGF리테일 민승배 대표이사(우)가 기념 촬영을 진행하고 있다. BGF리테일 제공

편의점 CU를 운영하는 BGF리테일이 카카오모빌리티와 함께 노인, 어린이 등 디지털 취약 계층을 위한 '편의점 택시 호출 서비스'를 내년 중 도입한다고 30일 밝혔다.

양사는 전날 서울 여의도 파크원 타워에서 '편의점과 모빌리티 서비스 간 연계 확대를 통한 국민 이동 편의성 증진'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이번 협력을 통해 편의점 CU는 노인, 어린이 등 디지털 사각지대에 놓인 고객층을 대상으로 한 택시 호출 장소로 활용된다.

양사는 편의점을 출발지로 설정해 스마트폰 없이 택시 호출 서비스를 지원하는 여러 방안을 모색 중이다.

BGF리테일 민승배 대표이사는 "이번 협약으로 양사의 비즈니스 강점을 활용해 '우리 사회의 좋은 친구'(Be Good Friends)라는 기업 정신을 실천할 수 있는 다양한 제도가 마련되길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CU는 생활 속 공공 인프라로서 다양한 기업, 브랜드, 지역 사회 등과 협력해 삶의 질을 높이는 데 적극 앞장설 것"이라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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