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도권 주요 뉴스]'경기도민의 날' 행사, 내일 의정부서 개최

라디오 FM 98.1 오후 3시 생방송 뉴스

 

'경기도민의 날' 행사, 내일 의정부서 개최


경기도는 내일 의정부 경기평화광장에서 10월 18일 경기도민의 날 행사 '도지사와 함께하는 도민 피크닉'을 개최합니다.

행사에서는 도민 표창, 맞손 토크, 가수 송가인·하하·별·소란밴드 공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됩니다.

'정책 랭킹퀴즈쇼'와 'OX 퀴즈왕' 등 참여형 프로그램은 김동연 경기지사도 함께 참여합니다.

경기도, 재난위험 D·E 등급 59개 시설 점검


경기도는 지난달 25일부터 이달 18일까지 재난 발생 위험이 높은 도내 D·E 등급 시설물 59곳을 대상으로 실태점검을 벌여 194건의 지적사항을 확인했습니다.

이천시 호법면 매곡교의 경우 세굴로 교각 기초 바닥이 패여 침하가 발생함에 따라 통행을 제한토록 했습니다.

이 밖에 교량 바닥판 균열과 누수, 교량 배수구 미비, 노후주택 발코니·처마 콘크리트 박리와 철근 부식 등이 적발됐습니다.

성남시, 정신건강 AI 체험관 개설


경기 성남시는 야탑동 분당구보건소에 정신건강 인공지능 체험관 '마인드 피트니스'를 열었습니다.

체험관은 성남시가 지난 5월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주최 'AI 기반 의료시스템 디지털 전환 지원' 공모사업 참여로 2년간 3억원의 지원을 받아 조성됐습니다.

체험관은 42.6㎡ 규모이며 1층에 AI 디지털 체험존, 2층에는 가상현실 체험존 공간이 마련됐습니다.

구리 아차산 고구려 유적 인근에 숲길 조성


경기 구리시는 고구려 유적이 있는 아차산 시루봉 인근에 숲길 3.9㎞를 조성합니다.

내년부터 2026년까지 무장애 데크길 2㎞와 흙길 1.9㎞로 나뉘어 추진되며, 이곳에는 치유의 숲과 숲속 쉼터, 유아 숲 놀이터, 전망대 등이 들어설 예정입니다.

사업비는 총 33억원이며, 한국산림복지진흥원의 복권기금 사업 공모에 선정돼 이 가운데 16억5천만원을 지원받습니다.

동두천시, 내일 문화제 행사 개최


경기 동두천시는 내일 오전 11시 소요산 야외음악당에서 '제36회 소요단풍문화제'와 '제15회 어유소 장군 행차 재현' 행사를 합니다.

동두천문화원이 주관하는 소요단풍문화제는 농악과 연극 등 전통예술 공연, 어유소 장군의 승전행차 재현, 충혼 무대, '동두천 1970'을 주제로 한 공연 등이 펼쳐집니다.

다양한 체험 공간을 비롯한 동두천의 봄, 디제이, 성우 더빙쇼, 기타 연주, 디제이 퍼포먼스 등의 이벤트도 진행됩니다.

실시간 랭킹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