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주요 뉴스]제네시스 챔피언십, 24일부터 인천 송도서 개최

라디오 FM 98.1 오후 3시 생방송 뉴스

 

제네시스 챔피언십, 24일부터 인천 송도서 개최


인천시가 후원하는 남자 국제 프로골프대회인 제네시스 챔피언십이 오는 24일부터 27일까지 인천 송도 잭 니클라우스 골프클럽 코리아에서 열립니다.
 
이 대회는 올해 우리나라를 남자 프로 골프선수들을 기반으로 한 코리아 챔피언십과 유럽을 기반으로 한 단체인 DP월드투어를 통합해 진행되는 데다 KPGA투어 가운데 가장 높은 400만달러의 상금이 걸려 있어 골프 팬들의 큰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한국의 박상현, 덴마크의 니콜라이 호이고르 등 국내외 정상급 프로 골프선수 120명이 출전하며, 입장권은 일일권과 대회 기간 내내 사용할 수 있는 전일권으로 나눠 판매합니다.
 

인천시, 연평도서 염분농도 높아진 상수도 점검


인천시 상수도사업본부는 서해 북단 연평도를 방문해 마을 상수도와 해수담수화시설 현황을 점검했다고 밝혔습니다.
 
상수도본부는 지하수 고갈과 염분 농도 상승 등으로 인해 섬 지역 상수도 개선이 필요하다고 보고 앞으로 상수도 개량과 함께 해수담수화시설 전환 사업을 추진할 계획입니다.
 
이와 관련해 옹진군 울도와 백령도에 해수담수화시설 설치하기 위한 기본·실시설계 용역을 진행하고 있으며, 소연평도의 노후화된 해수담수화시설 개량공사도 추진할 방침입니다.
 

인하대 '웰에이징교육 전공' 신설…시니어 교육전문가 양성


인하대학교가 사회적 수요가 급증하는 시니어 교육전문가 양성을 위한 '웰에이징교육 전공'을 인하대 교육학원에 신설해 올해부터 신입생을 받는다고 밝혔습니다.
 
웰에이징교육 전공은 2년 과정으로 노년기에 요구되는 건강, 연금과 같은 기존의 시니어 교육 주제뿐 아니라 골프, 호모루덴스의 몸, 감정 오디세이, 중장년기의 연애심리학 등으로 구성됐습니다.
 
웰에이징교육 전공은 은퇴를 앞둔 중년층 등 웰에이징에 관심이 있는 국내외 4년제 학사학위 소지자나 관련 법령에 따라 동등한 학력을 인정받은 사람이면 누구나 지원이 가능합니다.

실시간 랭킹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