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도권 주요 뉴스]경기청년 해외기업 현장체험 기회 제공

라디오 FM 98.1 오후 3시 생방송 뉴스

 

경기청년 해외기업 현장체험 기회 제공

경기도는 19~39살 청년들에게 4주 동안 해외기업 현장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는 '경청스타즈' 올해 2차 프로그램이 오늘 시작돼 모두 98명이 참여한다고 밝혔습니다.

오늘 3개 지역 23명이 먼저 출국하며, 다음 달 11일에는 7개국 7개 도시에서 75명이 프로그램을 이어갑니다.

경청스타즈 청년들에게는 해외 기업 현장 체험 기회와 함께 현지 실무언어 교육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며 숙박비와 항공비 등도 지원합니다.

야생동물 31종 '경기도 깃대종' 첫 지정

경기도는 도내 31개 시군 지역 생태계를 대표하는 야생동물 31종을 '경기도 깃대종'으로 이번에 처음 지정했다고 밝혔습니다.

이번에 지정된 깃대종은 포유류 7종, 조류 13종, 양서류 4종, 무척추류 7종 등 입니다.

깃대종은 생태적·지리적·사회적·문화적 특성을 반영해 지역을 대표하고 보호할 가치가 있는 상징적인 생물종입니다.

남양주시, 내년 상반기 보건소 1곳 신설

경기 남양주시가 인구 증가에 따른 보건의료 수요에 대응하고자 보건소를 현재 2곳에 3곳으로 늘리기로 했습니다.

남양주시는 내년 상반기 동부보건소를 신설하기로 하고 이런 내용이 담긴 '행정기구설치 조례 일부 개정안'을 최근 입법 예고했습니다.

동부보건소의 관할 지역은 남양주보건소에서 분할해 화도읍과 수동면, 호평동, 평내동 등 4곳입니다.

용인시, 반도체대전서 공동 전시관 운영

경기 용인시는 오는 23일부터 25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열리는 '제26회 반도체대전'에서 공동 전시관을 열고 투자 유치에 나섭니다.

반도체대전은 국내 최대 규모의 반도체 전문 전시회로, 글로벌 반도체 관련 기업과 제조·장비 관련 기업 250곳이 600여개의 부스를 운영합니다.

용인시는 이번 전시회에서 단체관을 운영해 관내 기업의 제품 홍보와 판로 개척을 지원할 계획입니다.

시흥시, 모레 채용박람회 개최

경기 시흥시는 모레 능곡동 중앙공원에서 '전지적 취업 시점, K-시흥 채용박람회'를 개최합니다.

이번 채용박람회는 시흥시가 지난 6월 '국가첨단전략산업 바이오특화단지'로 지정된 것을 기념해 바이오와 신산업 분야 기업의 고용서비스 확대를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습니다.

바이오와 신산업 분야 기업을 포함해 총 48개 기업이 참가해 다양한 직무에서 260여 명의 구직자를 모집할 예정입니다.

실시간 랭킹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