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국인 청소년 생리용품 지원 시범사업
경기도는 안산과 평택에서 외국인 여성청소년을 대상으로 생리용품 구매 전용 무기명카드 발급 시범사업을 합니다.이번 시범사업은 신청에 어려움을 겪는 외국인 청소년이 별도의 회원가입 절차 없이 바로 경기지역화폐를 사용해 생리용품을 구매할 수 있도록 무기명카드를 지원합니다.
지원 대상자에게는 1인당 월 만3천원, 연 최대 15만6천원의 생리용품 구입비가 시군 지역화폐 카드로 지급됩니다.
경기도, 수수료 2% 이하 민간 배달앱 활성화 추진
경기도는 민간 배달앱 업체의 높은 중개 수수료 등으로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을 지원하기 위해 2% 이하 중개수수료로 운영하는 민간 배달앱 시장 활성화를 추진합니다.경기도는 오는 25일까지 민관 협력 제휴 배달앱 사업자를 공개 모집하며, 2% 이하 중개 수수료를 제공하는 모든 배달앱 사업자가 응모할 수 있습니다.
협약 체결 기간은 2년이며 선정된 민간 공공 배달앱 사업자는 경기지역화폐 결제 시스템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경기도, 최근 4년간 미니태양광 발전기 설치 지원
경기도는 2021년부터 올해까지 '1가구 1발전소' 미니태양광 사업을 통해 6천941가구에 3천409㎾ 용량의 미니태양광 설비 설치를 지원했습니다.'1가구 1발전소' 미니태양광 사업은 도비 40%, 시군비 40~50%의 보조금 지원과 일부 자부담을 통해 내 집을 발전소로 만드는 사업입니다.
경기도는 내년에 'RE100 아파트 지원사업'을 통해 공동주택 옥상이나 벽면 등 공용부에 태양광 시설 설치비를 지원하는 사업을 추진할 예정입니다.
의정부경전철 출근시간에 45분간 운행 중단
경기 의정부경전철이 오늘 오전 8시 15분쯤 송산역 하선에서 동력 변환 장치 고장으로 운행이 중단됐다가 45분 만인 오전 9시쯤 재개됐습니다.의정부경전철은 지난달 6일에도 선로전환기 고장으로 아침 출근시간대부터 7시간가량 운행을 멈췄었으며, 같은달 13일에도 출근길에 30분간 운행이 중단됐습니다.
무인으로 운행하는 순환 노선인 의정부경전철은 후진이 불가능해 전동차 1대가 선로에 멈춰 서면 전 구간의 전동차가 모두 운행을 중단합니다.
동두천시, 26~27일 '헬로 DDC 페스티벌' 개최
경기 동두천시는 오는 26~27일 보산동 관광특구에서 제5회 도심 재생 야간 축제 '2024년 헬로 DDC 페스티벌'을 개최합니다.동두천시가 주최하고 경기문화재단이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힙합 콘서트와 DDC 거리예술 행진, 음악 유랑 공연 등 다양한 볼거리로 꾸며집니다.
디자인아트빌리지 공방 플리마켓과 타투 체험, 구석기 선사 만들기 체험 등 다양한 부대행사도 열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