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 거북섬 가을 축제 '그린페스타' 12일 개최
경기 시흥시가 토요일인 내일 거북섬 마리나 경관브릿지 일대에서 가을축제인 제1회 거북섬 그린 페스타를 엽니다.시화호 30주년을 기념해 생명의 호수로 거듭난 시화호의 친환경 가치를 알리는 사계절 축제 중 하납니다.
거북섬 마리나 경관브릿지에서 서해 풍경을 배경으로 가수 마야, 김시원, 아리아 등이 출연하는 낭만 콘서트와 가족형 마술 공연 등을 선보입니다.
경기도 '장애인생활체육대회' 성남서 열려
경기도가 내일부터 모레까지 성남시에서 제18회 경기도장애인생활체육대회를 개최합니다.'도전하는 경기! 성남에서 도약을!'이라는 슬로건 아래 진행되는 이번 대회에는 도내 31개 시·군에서 5046명의 선수단이 참가합니다.
지난 2007년 시작한 경기도장애인생활체육대회는 장애인들이 체육활동을 통해 재도약의 꿈을 가질 수 있도록 역할을 해왔으며, 내년 대회 개최지는 파주십니다.
경기도 특사경, 가을 축제장 먹을거리 집중 점
경기도 특별사법경찰단이 오는 14일부터 다음 달 8일까지 도내 36개 가을축제장을 찾아 주변 먹을거리 점검에 나섭니다.경기도 특사경은 48명으로 이뤄진 특별수사반을 꾸려, 산업통상자원부를 비롯한 관계 기관들과 합동으로 지역축제 현장을 찾아 관련 불법행위를 점검할 예정입니다.
중점 수사 대상은 식품판매 영업장 계량기 위·변조 사용 행위와 원산지 거짓 표시, 소비기한 경과 제품 보관 관리 여부 등입니다.
수원시, 제10회 중소기업인대상 수상자 선정
수원특례시가 제10회 수원시 중소기업인 대상 수상자를 선정했습니다.종합대상은 ㈜에이엠에스티 정하풍 대표가, 경영혁신 부문은 ㈜다온시스 황병현 대표가 각각 차지했습니다.
이어 기술개발 부문 ㈜에스빌드 김정훈 대표, 수출진흥 부문 ㈜에타맥스 정현돈 대표, 창업 및 벤처 부문 ㈜다알시스 최윤호 대표, 일자리창출 부문 센서콘주식회사 신성수 대표, 노사화합 부문 ㈜동보헬스케어 윤자원 대표 등입니다.
수원시 중소기업인 대상은 기술개발·생산성 향상·수출 증대 등으로 지역경제 발전에 기여하고, 대외 경쟁력과 수원시 위상을 높인 우수 중소기업인을 발굴해 수여하는 상입니다.
용인시 '골목형 상점가' 지정…브랜드화 시동
용인특례시가 지역 상권 육성을 위해 브랜드화 등을 위한 상점가를 지정했습니다.해당 골목형 상점가로 지정된 곳은 보정동 카페거리와 동천동 머내마을입니다.
용인시는 젊은 고객층이 선호하고 기존 잠재 고객이 많은 지역으로 브랜드화와 경영 안정을 위한 지원에 나설 방침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