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 김해관광유통단지 방점을 찍을 롯데호텔앤리조트 김해와 롯데 정원형 공원이 오는 10월 8일 문을 열면서 전국체전 등 김해시 가을 메가이벤트의 성공적인 개최에 힘을 보탤 것으로 보인다.
7일 롯데백화점에 따르면 롯데호텔앤리조트 김해는 오는 10월 11일부터 김해시에서 열리는 제105회 전국체전에 참가하는 해외동포 선수단 약 500명에게 최상급 숙소와 서비스를 제공하며 선수단의 선전을 기원한다.
김해시 장유로 505에 위치한 롯데호텔앤리조트 김해는 지상 8층에 총 250개의 객실을 갖춘 가족형 호텔로,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레저시설부터 가야시대의 찬란한 전통과 문화까지 한번에 즐길 수 있는 '패밀리 어드벤처 타운(Family Adventure Town)'으로 조성됐다.
객실은 55평 규모의 최상급 로얄 객실 3개를 비롯해 프레지덴셜 스위트 패밀리 디럭스 등 총 5개 타입의 216개 객실을 갖췄으며 반려동물 동반 입장이 가능한 펫 전용 객실 27개와 어린이를 위한 캐릭터 전용 스위트 객실 7개도 별도로 마련됐다.
또 지역 대형 축제나 행사를 치를 수 있는 200평 넘는 대규모 대연회장과 소연회장을 각각 마련하고 예식행사를 위한 신부대기실과 폐백실도 갖췄다. 이와 함께 1층 야외에는 글램핑과 바베큐를 동시에 즐길 수 있는 공간과 반려동물과 산책을 즐길 수 있는 펫플레이 그라운드 등을 조성했다. 이와 함께 수영, 골프, 테니스 등 각종 레저 스포츠도 즐길 수 있도록 골프연습장과 테니스 코트뿐만 아니라 실내외 수영장까지 모두 갖추고 있으며 키즈 클래스를 진행할 수 있는 문화레저 시설까지 선보인다.
여기에 금관가야의 정취를 느낄 수 있는 독창적인 다이닝 공간인 '골든가야'와 중국 현지 및 홍콩 셰프팀이 선사하는 광동식 중식을 경험할 수 있는 '진하이', 다양한 빵과 디저트를 선사하는 '베이커리 카페'를 앞세워 특별한 미식 경험의 세계를 선사한다고 롯데백화점은 설명했다.
롯데호텔앤리조트 김해 앞에는 8만 6천㎡규모의 롯데 정원형 공원이 펼쳐진다. 지역 최대 녹지 면적을 자랑하는 이 테마파크에는 나무 7만 6천그루와 초화류 23만 7천여 포기가 심어졌다. 또 차문화정원, 놀이정원, 잔디마당, 로맨틱가든, 워터프라자, 이벤트 가든 등 다양한 테마의 가든과 정원을 선보인다. 가야국 수로왕릉과 허황옥의 역사 이야기를 배경으로 한 장군차를 심은 숲과 명월산고교를 테마로 한 연못도 조성됐다.
롯데 정원형 공원은 무료 개방을 통해 김해 시민뿐만 아니라 김해를 찾는 관광객이 도심속에서 자연을 만끽하며 자유롭게 휴식을 취할 수 있는 공간으로 자리매김할 예정이다. 롯데호텔앤리조트 김해는 향후 숙박객 대상 정원 체험 프로그램도 선보일 계획이다. 지난 9월 아름다운 녹지공간을 조성 제공한 점을 바탕으로 경남도가 주관하는 '푸른경남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김해시는 향후 롯데 정원형 공원을 녹지정원법에 따른 민간정원으로 등록을 추진할 예정이다.
앞서 올해 1월 먼저 개관한 김해 스포츠센터는 김해지역 대표 스포츠 편의시설을 갖춘 명소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장유로 509 일대 연면적 4934㎡ 규모로 지어진 센터는 50m 길이의 8개 레인과 200석의 경기관람석을 갖춘 공인 3급 규모의 수영장과 필라테스와 댄스 등 생활 체육을 즐길 수 있는 시설까지 갖추고 있어 등록 회원수도 꾸준히 늘고 있다.
지난 4월에는 김해 스포츠센터에서 밀양시 주관 제 63회 경상남도도민체육대회 수영 경기를 성황리에 개최하기도 했다. 이처럼 스포츠센터와 정원형 공원, 호텔까지 완공됨에 따라 김해관광유통단지는 아울렛과 워터파크 호텔까지 갖춘 국내 대표 체류형 관광단지로 발돋움해 연간 500만명이 넘는 쇼핑 관광객이 찾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 각 해당 시설에 지역민을 최우선으로 채용해 일자리 창출과 청년층 유입에도 긍정적인 효과를 불러오고 있으며 향후 김해시가 추진하고 있는 글로벌 융복합 콘텐츠 산업타운까지 조성이 완료되면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한 시너지 효과가 극대화될 것으로 보고 있다.
롯데백화점 관계자는 "김해가 새로운 유통 관광 거점 도시가 될 수 있는 기반이 마련된 만큼 많은 쇼핑 관광객이 방문해 지역 경제 활성화에 이바지할 수 있도록 다양한 노력을 펼쳐 나가도록 할 것"이라며 "다가오는 김해 메가 이벤트도 성공적인 개최가 이뤄질 수 있도록 최선의 지원을 다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