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맞춤 바우덕이 축제에서 만난 '오리고기'[영상]

한국오리협회 경기도지회 안성시지부와 오리자조금관리위원회 공동 주최
오리고기 시식 행사, 오리 보냉백 증정 등 다양한 이벤트 진행
안성에서 직접 키운 국내산 오리고기 52% 할인 판매


한국오리협회와 오리자조금관리위원회는 안성맞춤랜드에서 오는 6일까지 '바우덕이 바이덕이' 오리고기 소비 촉진 행사를 진행한다. '2024 남사당 바우덕이 축제'를 맞아 (사)한국오리협회 경기도지회 안성시지부와 오리자조금관리위원회에서 공동으로 오리고기 소비 촉진 행사를 주최한다. 한국오리협회는 오리고기 시식 행사, 오리 농구 게임 이벤트, 오리 보냉백 증정 등 다양한 이벤트를 시민들에게 제공하고 있다.

한국오리협회 '바우덕이 바이덕이' 행사 부스. 노컷TV 캡처

오리자조금 카카오톡 채널 추가자 또는 오리덕몰 회원 가입자를 대상으로 오리 슬라이스 시식을 진행해 시민들에게 오리고기의 우수성을 홍보했다. 또한, 안성에서 직접 키운 건강하고 맛있는 국내산 오리고기를 52% 할인 판매해 소비자의 물가 부담을 낮췄다.

한국오리협회 오리 슬라이스 시식 행사. 노컷TV 캡처

오리고기의 칼로리는 100g당 134kcal로 칼로리가 낮고 단백질은 풍부하기 때문에 근손실이 오기 쉬운 겨울철 근육량을 유지하는 데 큰 도움이 된다. 또한, 오리고기는 신체의 기능을 정상적으로 유지하는 데 필요한 필수 아미노산과 비타민C, E, B2, 칼슘, 철, 인, 칼륨 등이 다량 함유된 것으로 알려져 환절기 건강 관리와 황사가 심해지는 봄철에 인기가 많다.

한국오리협회 김광배 경기도지회장. 노컷TV 캡처

한국오리협회 김광배 경기도지회장은 "남사당 바우덕이 축제를 기념하면서 한국오리협회에서도 우리 안성 지역에서 사육하고 생산한 오리를 원가 이하로 지금 판매하고 있다"고 밝혔다. 또한 "시중 가격보다도 52% 할인된 오리고기를 판매하여 시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고 말했다.

한국오리협회와 오리자조금관리위원회는 6일까지 안성맞춤랜드에서 오리고기 소비 촉진 행사를 진행한다.

실시간 랭킹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