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 나온 책 시간입니다.
88선언을 중심으로 본 한국교회의 통일운동에 관한 책이 나왔습니다.
새로 나온 책을 최종우기자가 소개합니다.
[기 자]
[한반도 통일을 여는 한국교회 디아코니아 / 엄상현 / 동연]
엄상현목사의 사역과 통일을 향한 한국교회의 여정.
민주화와 평화통일운동에 앞장서 온 엄상현목사가 한국교회의 평화통일 운동을 디아코니아 관점으로 정리했습니다.
[엄상현목사/수동교회 담임]
"지구촌의 유일하게 분단된 조국은 대한민국밖에 없습니다. 벌써 79년이 지나고 있는데 이 분단 문제가 해결되지 않고는 대한민국의 어떠한 문제도 풀리지가 않기 때문에 평화적인 통일은 꿈꿔야 되고 이루어야 되고 그래서 제가 쓰게 됐습니다. 하나님의 기준에서 즉, 민족 간의 평화, 이웃 사이의 나눔과 거룩, 이 제사장 나라의 기준으로 가야 되고 모두가 분단을 치유하는데 하나가 되는데 화해의 디아코니아가 유일한 답이다."
엄목사는 특히 북한지역의 보건소 신축과 의약품 지원을 꿈꾸고 있다고 말합니다.
[엄상현목사/수동교회 담임]
"북한 지역에 217개의 보건소가 있습니다. 이 보건소를 신축해서 약을 대주는 것이 앞으로 꿈이자 목표이고 그것이 시발점이 되면 남북이 좋은 대화가 풀리지 않을까? 기대하고 있습니다."
---------------------------------------------------------
[우리 교회는 기도 합니다 / 폴 밀러(이제롬) / 생명의말씀사]
냉소적인 세상을 밝히는 소망의 공동체 되기.
기도하는 교회를 위한 성경적 모델과 실제적인 전략들, 그리고 유용한 목회적 조언을 제시합니다.
왜 함께 기도하는가?, 어떻게 함께 기도하는가?, 기도하는 교회는 어떤 모습인가? 즉 기도의 본질과 방법, 문화에 대해 보여줍니다.
나아가 기도가 무엇이며 기도를 통해 어떻게 교회 공동체 전체가 환하게 빛날 수 있는지 통찰하게 됩니다.
---------------------------------------------------------
[그래도, 믿음이 필요하다 / 강정훈 / 두란노]
종교는 있지만 진짜 믿지 못하는 사람들에게 들려주는 믿음의 이야기.
믿음의 본질을 비롯해 믿음의 자세, 믿음의 가치, 믿음의 종류, 믿음의 보상까지 진짜 믿음, 진짜 구원, 영원한 행복에 대해 말합니다.
저자는 "믿음은 하나님의 존재를 수용하고 하나님이 나를 위해 하신 일에 동의하면서 현재와 사후를 의존하는 일이다"고 정의합니다.
이와 함께 "기독교는 불교와 달리 믿는 대상과 내용이 분명하다며 믿음의 대상은 하나님이다"고 강조합니다.
CBS뉴스 최종웁니다.
영상기자 / 최현, 영상편집 / 김경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