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석 연휴를 앞두고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콘텐츠가 쏟아지고 있다. 길면 길고 짧으면 짧은 닷새의 연휴. 한가위 안방을 정조준할 콘텐츠를 소개한다.
오늘(13일) 공개되는 신작…'무도실무관', '텔리'
넷플릭스는 오늘(13일) 영화 '무도실무관'을 공개한다. 작품은 태권도, 검도, 유도 도합 9단 무도 유단자 이정도(김우빈)가 보호관찰관 김선민(김성균)의 제안으로 전자발찌를 찬 범죄자들을 24시간 감시하는 무도실무관의 활약을 담는다. 김우빈의 화려한 액션이 눈길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열여섯 살이 되면 의무적으로 성형 수술을 받는 세계에서 이를 거부하고 사라진 친구를 찾는 텔리의 이야기도 선보인다. 영화 '어글리'는 미국 스콧 웨스터펠드 작가의 소설 어글리를 원작으로 한다.
애플TV플러스(+) 파친코2의 에피소드 4회도 나온다. '파친코'는 1915년 부산 영도부터 1989년 뉴욕과 일본까지 시대와 공간을 넘나들며 한국 이민자 가족의 희망과 꿈을 4대에 걸쳐 풀어내는 작품이다. 한국을 포함한 아시아 9개국 애플TV+ 톱10 TV쇼 부문 1위를 수성하며 주목을 받고 있다.
웨이브도 여섯 명의 여성 리더가 남성 팀원들을 이끌고 생존 경쟁을 펼치는 예능 '여왕벌 게임'을 내세운다. '스트리트 우먼 파이터'에 출연해 카리스마 있는 리더의 모습을 보여준 모니카와 레슬링 국가대표 선수 출신 장은실, '골 때리는 그녀들'에서 축구팀 에이스로 활약하는 정혜인 등 모두 6명의 여성 리더가 출연해 공개 전부터 눈길을 끌었다.
'강매강' '우씨왕후' '파일럿'…공개된 작품도 눈길
앞서 디즈니+는 지난 11일 코믹액션 수사극 시리즈 '강매강'을 공개했다. 강매강은 '강'력하진 않지만 '매'력적인 '강'력반을 줄인 말이다. 제목 그대로 전국 검거 실적 꼴찌라는 꼬리표를 단 송원경찰서 강력 2반이 좌충우돌하며 사건을 풀어나가는 이야기를 다룬다.
티빙은 지난 12일 24시간 안에 새로운 고구려 왕을 찾아야 하는 왕후 우희(전종서)의 사투를 담은 '우씨왕후' 파트2를 선보였으며 쿠팡플레이는 같은날 능청스러운 조정석의 연기로 흥행을 불러온 영화 '파일럿'을 독점 공개했다.
요리 경연…연휴기간 나오는 '예능'
매회 화제를 일으키는 쿠팡플레이 'SNL 코리아' 시즌6은 오는 14일 배우 곽동연이 3회 호스트로 출연한다. '눈물의 여왕'에서 순정남과 '구르미 그린 달빛'의 브로맨스 등 시청자들의 눈길을 사로잡은 곽동연이 어떤 코믹 연기로 큰 재미를 선사할지 기대를 모은다.
오로지 '맛'으로만 평가하는 요리 경연 프로그램도 나온다. 예능 '흑백요리사'는 100인의 요리를 두고 요리 연구가 백종원과 셰프 안성재가 안대로 눈을 가린 채 맛을 평가하는 내용이다. 평가에 따라 계급이 달라지는 규칙을 두고 있어 어떤 이야기가 나올지 눈길을 끈다. 흑백요리사는 오는 17일 넷플릭스에서 첫선을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