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근 어떻게 성장했나?"…당근, IT업계 대상 '테크 밋업' 개최

다음달 7일 코엑스서 열려
'사용자 중심 서비스' 기술 노하우 공유

당근, 제1회 '2024 당근 테크 밋업' 개최. 당근 제공

지역생활 커뮤니티 당근이 소프트웨어 엔지니어 등 IT인들과 기술·지식을 공유하는 '2024 당근 테크 밋업(Meetup)'을 다음 달 7일 개최한다.

2일 당근에 따르면 '테크 밋업'은 올해 처음 열리는 행사로, 스타트업에서 3900만 명이 이용하는 국민 앱으로 성장한 당근의 '사용자 가치 중심의 성장'을 공유하는 자리가 마련된다.

당근은 사용자 중심 서비스를 만드는 과정에서 겪은 문제와 해결책 등 기술적인 경험을 나누고, 서비스 지원에 이용된 도구와 운영 노하우를 소개한다. 밋업 참여자들과 소통할 수 있는 네트워킹 활동도 진행된다.

행사는 다음 달 7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5시까지 서울 삼성동 코엑스 콘퍼런스룸에서 열릴 예정이다. △프론트엔드 △서버 △데이터·머신러닝 △플랫폼을 주제로 총 28개의 발표가 이어진다. 참여 신청은 오는 6일까지 당근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정창훈 당근 CTO(최고기술관리자)는 "이번 테크 밋업은 그동안 구성원들의 노력과 열정을 응원하고 외부 소프트웨어 엔지니어들과 당근의 기술 혁신과 정보를 교류하며 함께 성장하고자 마련한 자리"라며 "앞으로도 당근이 마주할 수많은 시행착오와 도전과 이를 통해 얻게 될 경험을 IT 업계 관계자들과 함께 나눌 수 있도록 의미 있는 자리를 꾸준히 마련하겠다"고 전했다.

실시간 랭킹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