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도권 주요 뉴스]경기도, AI 업무자동화 시스템 구축

라디오 FM 98.1 오후 3시 생방송 뉴스

 

경기도, AI 업무자동화 시스템 구축

경기도는 일부 단순·반복 행정 업무를 인공지능 프로그램이 자동 처리하는 '업무 자동화 시스템'을 구축해 이르면 연말부터 적용하기로 했다고 밝혔습니다.
 
이 시스템을 적용하는 분야는 버스정책, 기후환경, 회계, 인사, 건설, 법무, 총무, 자치행정 등 8개입니다.
 
이 사업은 행정안전부 지역정보화 우수사례 발표대회에 경기도 행정 혁신 사례로 소개될 예정입니다.
 

다음 달 4일, 수원메쎄서 장애인취업박람회

경기도는 다음 달 4일 수원시 권선구 수원메쎄 전시장에서 '2024년 장애인 취업박람회'를 연다고 밝혔습니다.
 
행사에는 삼성물산에버랜드리조트, 아주대학교의료원, 엔씨소프트서비스, 덴티움 등 70여개사가 참여해 160여명을 모집할 예정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경기도일자리재단에 문의하면 확인할 수 있습니다.
 

경기도, 건설 현장 임금·대금 체불 실태점검

경기도는 추석 명절을 앞두고 도내 지자체 또는 산하기관 등이 발주한 건설현장의 임금과 하도급·장비 대금의 체불을 방지하기 위해 내일부터 2주간 실태점검에 나선다고 밝혔습니다.
 
경기도는 이번 점검에서 위반사항이 발견될 경우 즉시 시정조치하고, 미 이행시 관련 규정에 따라 엄중 조치할 계획입니다.
 
경기도 소재 종합건설업체의 하도급 또는 건설기계 대여대금 체불 등 불공정 행위 신고는 경기도 홈페이지 '하도급 부조리 신고센터'를 통해 온라인이나 전화로 신고할 수 있습니다.
 

경기도, 10월 10일 '시화호의 날' 지정

경기도는 내년 10월 10일을 생명의 호수로 재탄생한 시화호의 의미를 기념해 '시화호의 날'로 지정한다고 밝혔습니다.
 
경기도는 '시화호 활성화를 위한 지원 조례'와 시화호 조력발전소 개발계획, 지속 가능한 시화호를 위한 안산·시흥·화성 공동 선언문 등 시화호가 거듭나기 위한 행사들이 10월에 열린 점을 감안해 이날을 기념일로 정했다고 설명했습니다.
 
경기도가 지금까지 지정한 기념일은 4월 16일 세월호 참사 희생자 추모의 날, 10월18일 경기도민의 날, 10월 10일 시화호의 날 등 모두 3개입니다.
 

제3경인·서수원~의왕 민자도로 통행료, 10월부터 인상

제3경인고속화도로와 서수원~의왕고속화도로 등 경기도가 운영하는 2개 민자도로 통행료가 오는 10월부터 인상됩니다.
 
제3경인고속화도로는 1종부터 5종까지 차종별로 300원에서 600원씩 통행료가 오르고, 서수원~의왕고속화도로는 각 차종별로 100원씩 인상됩니다
 
경기도는 서수원~의왕고속화도로는은 2018년, 제3경인고속화도로는 2019년에 각각 마지막으로 통행료를 인상했습니다.
 

실시간 랭킹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