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트리온은 공시를 통해 올해 2분기 매출액 8747억 원을 기록했다고 7일 밝혔다. 이는 전년동기 대비 66.9% 증가한 수치로, 창사 이래 분기 매출 8천억 원을 넘는 사상 최고치를 경신했다.
기존 바이오시밀러 제품의 선전과 후속 제품들의 매출 증가로 실적 상승을 견인한 것으로 분석된다. 특히 바이오시밀러 사업은 전년동기 대비 103.6% 성장한 7740억 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셀트리온의 주력 바이오시밀러 제품인 램시마는 59%의 점유율을 기록했다. 특히, 램시마와 피하주사(SC) 제형인 램시마SC의 경우, 지난 1분기 기준 유럽 주요 5개국(독일, 영국, 프랑스, 이탈리아, 스페인) 중심으로 75%의 점유율을 유지하는 가운데, 램시마SC의 단독 점유율도 22%를 돌파했다.
셀트리온의 차세대 성장동력인 '짐펜트라(램시마SC의 미국 제품명)'는 세계 최대 의약품 시장인 미국에서 성공적인 안착을 이루며 본격적 매출 확대를 예고하고 있다.
셀트리온은 성장세에 이어 미국 내 마케팅 전략도 한층 강화할 방침이다. 셀트리온 미국 법인은 성공적으로 확보된 보험 커버리지를 발판 삼아 다음 달부터 본격화되는 미디어광고 캠페인을 진행할 예정이다.
셀트리온은 2025년까지 11개의 제품 포트폴리오를 완성한다는 계획이다. 연간 생산능력 6만 리터인 제3공장이 연내 상업생산에 돌입하면 '다품종 소량생산'이 가능해져 후속 파이프라인 수요를 반영해 다양한 품목을 탄력적으로 생산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셀트리온 관계자는 "램시마 제품군(IV/SC)을 비롯해 유플라이마, 베그젤마 등 4개 제품이 역대 분기 최대 매출을 경신한 가운데 차세대 동력인 짐펜트라도 미국에서 실매출이 발생하는 등 여러 가지 긍정 요인에 힘입어 분기 최대 매출을 달성했다"며 "합병에 따른 일시적 상각 요인들도 해소하고 후속 제품 중심의 성장세도 이어지는 등 성장의 발판이 마련된 만큼 올해는 퀀텀 점프를 실현할 수 있도록 전사적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