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4년 7월 6일부터 2024년 8월 6일까지 방영한 드라마에 출연 중인 배우 50명의 브랜드 빅데이터 4523만7014개를 소비자들의 브랜드 참여량·미디어량·소통량·커뮤니량으로 측정해 브랜드평판 알고리즘으로 지수화했다.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은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의 출처와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 이슈 등에 대한 커뮤니티 확산, 콘텐츠에 대한 반응과 인기도를 측정할 수 있다.
2024년 8월 드라마 배우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장나라, 신하균, 엄태구, 정은지, 남지현, 최진혁, 한선화, 이정은, 채종협, 김소현, 지현우, 백서후, 이정하, 한채영, 조아람, 한보름, 김준한, 권율, 김현진, 이일화, 지성, 박상원, 정문성, 임수향, 차화연, 함은정, 지승현, 권율, 최웅, 백성현 순이었다.
1위를 기록한 장나라 브랜드는 참여지수 88만7901, 미디어지수 81만7245, 소통지수 64만1317, 커뮤니티지수 127만288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61만9348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4년 8월 드라마 배우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SBS 금토드라마 '굿파트너'로 소비자들의 관심을 모은 장나라 브랜드가 1위로 분석됐다. 장나라 브랜드는 빅데이터 링크 분석에서 '냉철하다, 까칠하다, 맵다'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굿파트너, 이혼변호사, 불륜'이 높게 나왔다. 긍부정비율분석에서는 긍정비율 87.90%로 분석됐다"라고 평판 분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