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 ENM은 오는 9월 28일부터 29일(현지시간) 독일 프랑크푸르트에 위치한 메쎄 프랑크푸르트(Messe Frankfurt)에서 '케이콘 저머니 2024'가 개최된다고 5일 밝혔다. 독일 케이콘은 이번이 처음이다.
케이콘은 음악 콘텐츠 중심의 콘서트로 한류 확산에 선구적인 역할을 하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지난 2012년 미국 어바인(Irvine)에서 개최된 이후 전 세계 다양한 지역에서 열리고 있다.
유럽 진출의 발판이 될 이번 행사에 해외에서 활동 중인 실력파 그룹들과 실력 있는 차세대 아티스트들이 대거 출연을 확정했다.
첫째 날인 28일에는 △이븐(EVNNE) △아일릿(ILLIT) △제이오원(JO1) △더 보이즈(THE BOYZ) 등이 무대 위에 오르고, 둘째 날인 29일에는 △라이즈(RIIZE) △드림캐쳐(DREAMCATCHER) △이즈나(이즈나) △키(KEY) △이영지 등이 출연한다.
앞서 지난 3일(현지시간) '랜덤 플레이 댄스' 행사가 열려 10대부터 30대까지 다양한 연령대의 시민들이 광장을 메우기도 했다.
CJ ENM 측은 "새롭게 진화된 페스티벌형 멀티 스테이지를 통해 오직 '케이콘(KCON)'에서만 경험할 수 있는 차별화된 콘텐츠와 엄선된 무대들을 대거 선보일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