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에 유권자 태워 투표소로" 국힘 수원시의원 송치
지난 4월 총선에서 유권자들을 차량에 태워 투표소에 데려다준 혐의로 국민의힘 소속 수원시의원이 검찰에 넘겨졌습니다.국민의힘 A 수원시의원에게 적용된 혐의는 공직선거법상 매수 및 이해유도 입니다.
더불어민주당 측은 A의원이 총선 사전투표일인 지난 4월 6일 수원시 한 경로당에서 유권자들을 차량에 태워 투표소에 데려다준 의혹에 대해 경찰에 고발장을 제출한 바 있습니다.
수원시, 올림픽공원에 새빛 어린이 워터파크 개장
수원특례시가 내일부터 오는 18일까지 권선구 올림픽공원에 '새빛 어린이 워터파크'를 운영합니다.운영 시간은 오전 11시부터 오후 6시까지로 매주 월요일과 비가 올 경우에는 휴장합니다.
풀장마다 워터 슬라이드가 있고, 샤워실·탈의실·휴게공간도 마련됩니다.
용인시, 우선신호시스템 환자 이송시간 절반 단축
용인특례시가 광역 긴급차량 우선신호시스템을 도입해 응급환자 이송 시간이 절반 이상 줄어든 것으로 나타났습니다.용인 강남병원에서 수원 아주대학교병원까지 시연한 결과 16여 분이 걸렸던 통행 시간이 우선선호시스템 적용 후 7분대로 줄었습니다.
광역 긴급차량 우선신호시스템은 시·군 경계를 넘어 출동하는 긴급차량이 정지신호를 받지 않고 목적지까지 신속하게 이동할 수 있도록 돕는 첨단 신호체계입니다.
부천시 경로당, 주민 소통 문화 공간으로 탈바꿈
경기 부천시가 경로당을 어르신 전용 공간에서 지역 주민이 함께 소통하고 공유하는 새로운 문화 중심지로 변화시키는 구상을 밝혔습니다.이를 위해 경로당 내 공간을 활용해 지역 주민 누구나 함께 이용할 수 있는 공간을 새롭게 조성했습니다.
맞춤형 건강관리, 문화공연, 학습 공간 제공 등 다양한 주제의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게 특징입니다.
성남시, 도교육청에 '과학고 유치' 희망서 전달
경기 성남시가 경기도교육청에 과학고등학교 유치 희망서를 공식 전달했습니다.판교 테크노밸리 등 산업인프라를 갖춰 국가의 과학 경쟁력 강화, 과학기술 분야를 주도할 미래 인재 양성의 최적지라는 내용이 담겼습니다.
최근 성남시정연구원이 과학고 설립에 대한 시민 인식을 조사한 결과 응답자 653명 중 84.7%가 찬성한 것으로 집계됐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