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은 개인 편의점주들에게 장사 고수들의 비법과 노하우를 전수하는 '하나 더 특별한 맞춤형 컨설팅'을 실시한다고 22일 밝혔다.
지난 3월 발표한 민생금융지원 자율프로그램의 일환으로 1등 점주, 다점포 점주, 프랜차이즈 대표 등의 영업 노하우를 공유하는 플랫폼인 '창톡'과 협업했다. 장사 고수들의 성공사례, 사업장 운영 방법, 창업 트렌드를 공유하고 현실적 고민까지 해결해주는 밀착 멘토링 서비스다.
편의점주들의 걱정을 덜어주기 위해 컨설팅 요금의 90%(최대 75만원)를 지원한다. 하나은행에서 기업대출을 받고 있는 편의점주라면 9월말까지 모바일앱 '하나원큐'에서 신청할 수 있다.
하나은행은 편의점 업종을 우선 지원한 뒤 업종을 다양화해 컨설팅 범위 및 지원한도를 넓혀갈 계획이다. 은행 관계자는 "상권별, 업종별, 마케팅별 트렌드를 바탕으로 실질적인 조언과 향후 사업 방향성을 제시해줄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