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도권 주요 뉴스]경기도, 화학물질 사업장 긴급 특정감사

라디오 FM 98.1 오후 3시 생방송 뉴스

 

경기도, 화학물질 사업장 긴급 특정감사


경기도는 화성 공장화재 사고를 계기로 8일부터 19일까지 화학물질 취급 사업장 40곳에 대한 긴급 특정감사를 실시합니다.

이번 감사는 감사관실과 소방재난본부 합동으로 추진할 예정으로 두 부서가 함께 특정감사에 나선 것은 경기도에서 이번이 처음입니다.

경기도는 이번 감사를 통해 소방 분야와 구조 분야, 사업장 주변 재해 위험 요인 등 세 가지 분야로 나눠 종합적인 실태 점검을 합니다.

경기도 '2030 주거종합계획' 재검토


경기도는 중장기적 주거정책을 담은 '2030 경기도 주거종합계획'을 보완하기 위한 재검토 용역을 실시하기로 하고 오늘 착수보고회를 했습니다.

내년 6월까지 진행되는 재검토 용역은 도내 표본 2만 가구를 대상으로 주거실태조사를 실시한 뒤 경기도의 주거정책 비전과 기본방향 등 세부 과제를 수립한다.

특히 2018~2023년 주거종합계획의 성과를 점검하고 앞으로 6년간 경기도 주거정책의 추진방향을 제시할 예정입니다.

경기도, 택지·공공주택지구 장마철 안전 점검


경기도는 장마철 안전사고 예방과 폭염 대비를 위해 28개 택지개발지구와 공공주택지구에 대한 현장점검을 벌여 지적사항 84건을 적발했습니다.

유형별로는 배수시설 관리 미흡이 29건으로 가장 많았고, 절·성토 구간 사면 보호조치 미흡 22건, 근로자 휴게공간 미설치 6건 등이었습니다.

경기도는 이 가운데 47건에 대해 사업시행자에게 현장 조치토록 하고, 나머지 지적사항은 지난달 말까지 응급조치를 완료했습니다.

경기도청에 친환경차 주차공간·충전시설 확대


경기도는 도청사 지하 주차장에 전기차와 수소차, 하이브리드차 등 친환경 자동차의 전용 주차장과 충전시설을 대폭 확대해 오는 8일부터 운영합니다.

이를 위해 수원 광교청사 지하 1층 환승주차장에 친환경차 전용 주차구역을 기존 7면에서 200면으로, 전기차 충전시설을 기존 7기에서 17기로 확대 설치했습니다.

친환경차 전용 주차구역에 일반차량을 주차하는 경우에는 친환경자동차법 제16조에 따라 과태료가 부과됩니다.

포천시, 9월 '축산 그랜드 페스티벌'


경기 포천시는 오는 9월 6일부터 8일까지 포천종합운동장 일대에서 '축산 그랜드 페스티벌'을 엽니다.

이번 축제는 포천한우축제, 홀스타인품평회, 신세대 가요제, 포천음악협회 정기연주회와 연계해 개최합니다.

행사 기간 고급육 한우 할인 판매와 구이존, 경매행사, 우유 시식, 먹이 주기 체험, 농특산물 전시 홍보 판매 등 부대행사가 열립니다.

실시간 랭킹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