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교육청 7월 1일자 지방공무원 인사발령

강원도교육청 제공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은 2024년 7월 1일 자 지방공무원 434명에 대한 인사발령을 19일 단행했다.

이번 인사는 7월 1일 자 정원조정과 퇴직 준비교육, 명예퇴직 등에 따라 발생하는 승진과 연계인사, 휴직 및 전출에 따른 것이다.

4급으로는 김진환 원주교육지원청 행정과장이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교육연수원 행정연수부장으로, 신승관 원주여자고등학교 행정실장이 미래학교추진단장으로 각각 승진 전보됐다.

주요 보직으로는 정책국 교육지원과장에 김선인(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교육연구원 총무부장), 행정국 시설과장에 김정영(미래학교추진단장),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교육연구원 총무부장에 김평남(강원특별자치도의회사무처),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교육연수원 총무부장에 황득중(행정국 시설과장), 강원특별자치도의회사무처 교육전문위원에 정영춘(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교육연수원 행정연수부장),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교직원수련원장에 최영일(정책국 교육지원과장)을 임명했다. 또한 5급 이하 총 78명을 승진 발령했으며 오는 27일 임용장 수여식이 있을 예정이다.

이외 지난 6월1일자로 엄태일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 수석정책협력보좌관이 5급으로 승진했다.

신경호 강원특별자치도교육감은 "이번 인사는 '더 나은 강원교육' 출범 중반을 맞아 교육 행정 분야의 공약 이행과 성과 달성에 더욱 박차를 가할 수 있는 인재를 적재적소에 배치하는 데 중점을 뒀다"며 "또한 직무역량과 업무의 전문성, 개인의 생활 여건 및 희망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한 공정하고 투명한 인사로 인사 만족도를 높이고 조직의 원활한 업무환경을 조성하고자 했다"고 전했다.

실시간 랭킹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