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개원의 2.9%, 오늘 휴진 신고
오늘 대한의사협회의 집단 휴진과 관련해 경기지역 개원의 2.9%가 휴진 신고를 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경기도 내 전체 8204개 의원 가운데 오늘 휴진하겠다고 시군에 신고한 의원은 238개로 조사됐습니다.
이는 지난 14일 기준 집계로, 행정명령에 따라 휴진 신고는 사흘 전에 이뤄져야 합니다.
경기도, 청년해외봉사단 120명 모집
경기도는 다음 달 5일까지 키르기스스탄과 몽골, 우즈베키스탄 등 3개국에 파견할 청년해외봉사단인 '기후특사단' 120명을 모집합니다.3개국에 40명씩 보내는 기후특사단은 나무 심기와 조림지 정비, 환경교육 등 기후위기 대응 위주의 봉사활동을 벌입니다.
19~39살 청년이 대상이며, 참여자에게는 항공비와 숙식비 등 경비 일체를 지원합니다.
경기도, 10월 '국제 AI미디어 페스티벌' 개최
경기도는 10월 25일 킨텍스에서 'AI가 선사하는 새로운 기회'를 주제로 '경기 국제 AI미디어 페스티벌'을 개최합니다.이번 페스티벌은 생성형 AI를 활용한 새로운 미디어 콘텐츠 공모전, 콘퍼런스, 공모전 수상작 상영회와 감독과의 대화 등으로 진행됩니다.
공모전은 다음 달 1일부터 9월 3일까지 내러티브와 다큐멘터리, 아트&컬처, 자유포맷 등 4가지 분야로 진행되며, 총상금 규모는 8천만원입니다.
안산 다문화마을특구에 복합특화공간 조성
외국인 밀집 지역으로 '미니 지구촌'으로 불리는 경기 안산시 단원구 원곡동 다문화마을특구에 문화·음식·상업·휴게 등이 복합된 특화 공간이 조성됩니다.안산시는 원곡동 991-2 시유지 1만 4394㎡ 부지에 '원곡동 스트리트몰' 조성사업을 추진 중입니다.
원곡동 스트리트몰은 안산시가 88억원의 사업비를 투입해 상업과 문화, 청년, 공용·공공시설 등이 복합적으로 들어서는 연면적 3285㎡가량의 건물을 신축합니다.
수원시, 노후 저층주택 수리 홍보관 개관
경기 수원시는 노후 저층주택의 집수리 비용을 지원하는 사업인 '새빛하우스'를 널리 알리기 위한 홍보관을 개관했습니다.홍보관은 팔달구 북수동 234-2번지에 101.85㎡ 규모로 조성됐으며, 집수리 전후 모습 비교 공간과 집수리 자재 체험 공간, 집수리 상담실 등으로 이뤄져 있습니다.
새빛하우스 사업의 지원 대상 주택은 사용승인일로부터 20년 이상 지난 4층 이하 단독·다세대·연립 주택이며 대상 주택에는 최대 1200만원을 지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