첸백시 소속사 INB100은 14일 공식입장을 내어 "지난 10일 기자회견에서 저희는 SM이 유통 수수료 5.5% 약속을 지키지 않으면서 매출액 10%를 내놓으라고 주장하는 행위의 부당성을 지적했다"라며 "SM은 저희의 협상안에 대해 아무런 응답도 없이, 곧바로 법적 대응이라는 무시무시한 칼을 뽑아 들었다"라고 밝혔다.
이어 "SM이 먼저 소송을 제기한 만큼 저희는 작년의 협상 과정을 비롯한 모든 것을 공개하고 적극 임하겠다. 또한 저희가 늘 의문을 가졌던 정산에 관하여, SM에 대해 정산금 청구 소송을 제기하겠다. 해당 소송 절차를 통해 법과 전속계약이 정한 회계자료와 정산자료를 제공받아 저희의 정당한 권리를 주장하겠다. SM의 정산 시스템이 올바르지 않다는 점도 법정에서 밝혀질 것"이라며 "전속계약의 불공정성에 대하여 공정위 제소를 통하여 정당한 법의 판단을 받겠다"라고 설명했다.
첸백시의 팬들에게는 "앞으로 입장문을 최소화하고, 이 상황을 빠르게 해결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며 "저희는 여러분들과 만들었던 소중한 추억을 영원히 함께 할 수 있는 첸, 백현, 시우민으로 남을 것을 약속드린다"라고 알렸다.
앞서 SM은 지난 12일 서울동부지법에 첸백시 3인을 상대로 계약 이행 청구 소송을 냈다. SM이 약속했던 음반·음원 유통 수수료 5.5%를 지키지 않은 채 첸백시 개인 활동 매출의 10% 지급만을 요구하는 것은 '부당한 처사'라며 이를 '고발'하는 첸백시 측 기자회견 이틀 만이다.
SM은 기자회견 이후인 10일 오후에도 공식입장을 통해 법적 대응을 예고한 바 있다. SM은 "1년 6개월여 간의 협의를 통해 체결한 재계약 및 합의서에 대해 무효 주장을 되풀이하는 행동을 더 이상 인내할 수 없다"라며 "법원을 통해 첸백시 측의 책임을 물을 것"이라고 발표했다.
다음은 첸백시 측 공식입장 전문.
첸백시, SM이 제기한 소송에 대한 입장과 팬 분들께 드리는 말씀 |
첸백시는 SM이 제기한 소송과 저희의 법적 대응에 대한 입장을 아래와 같이 알려 드립니다. 1. SM의 답은 소송이었습니다. 지난 12일 SM이 저희를 상대로 소송을 제기했습니다. 지난 10일 기자회견에서 저희는 SM이 유통 수수료 5.5% 약속을 지키지 않으면서 매출액 10%를 내놓으라고 주장하는 행위의 부당성을 지적했습니다. 그리고 저희는 저희의 지적에 대한 SM의 입장이 무엇인지 다시금 질문했습니다. 또한 그 기자회견에서 저희는 매출액의 10% 대신 SM의 음원 등 자산, 그리고 성명에 대한 사용료는 지급하는 합의안도 적극적으로 제안했는데, SM은 이를 무시했습니다. 결국 SM은 저희의 협상안에 대해 아무런 응답도 없이, 곧바로 법적 대응이라는 무시무시한 칼을 뽑아 들었습니다. 2. 저희는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SM이 먼저 소송을 제기한 만큼 저희는 작년의 협상 과정을 비롯한 모든 것을 공개하고 적극 임하겠습니다. 또한 저희가 늘 의문을 가졌던 정산에 관하여, SM에 대해 정산금 청구 소송을 제기하겠습니다. 해당 소송 절차를 통해 법과 전속계약이 정한 회계자료와 정산자료를 제공받아 저희의 정당한 권리를 주장하겠습니다. SM의 정산 시스템이 올바르지 않다는 점도 법정에서 밝혀질 것입니다. 그리고 전속계약의 불공정성에 대하여 공정위 제소를 통하여 정당한 법의 판단을 받겠습니다. 3. 팬 분들께 드리는 말씀 항상 사랑과 응원을 보내 주시고 늘 행복만 받으셔야 하는 팬 분들께, 작년과 같은 문제로 불안감과 실망감을 안겨 드려서 정말 송구스러운 마음입니다. 앞으로 입장문을 최소화하고, 이 상황을 빠르게 해결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또한, 저희는 여러분들과 만들었던 소중한 추억을 영원히 함께 할 수 있는 첸, 백현, 시우민으로 남을 것을 약속드립니다. 시간 내어 긴 글을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또다시 필요 이상의 감정을 느끼게 해드려서 죄송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