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업튀' 끝나도 인기…변우석 6월 브랜드평판 1위

배우 변우석. 바로 엔터테인먼트 제공
'선재 업고 튀어'는 끝났지만 변우석 신드롬은 계속된다. 드라마 배우 브랜드평판 6월 빅데이터 분석 결과 변우석이 1위를 차지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5월 11일부터 6월 11일까지 방영한 드라마에 출연중인 배우 50명의 브랜드 빅데이터 7196만 710개를 소비자들의 브랜드 참여량, 미디어량, 소통량, 커뮤니량으로 측정해 브랜드평판 알고리즘으로 지수화했다. 지난 5월 드라마 배우 브랜드 빅데이터 6789만 5282개와 비교하면 5.99% 증가했다.

드라마 배우 브랜드평판 분석은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을 평판 분석 알고리즘으로 분석해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커뮤니티가치, 소셜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부여해 나온 지표이다.
 
이 결과 2024년 6월 드라마 배우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변우석, 천우희, 김혜윤, 송건희, 정려원, 김희선, 위하준, 장기용, 지성, 이혜영, 이제훈, 박소이, 강한나, 고경표, 수현, 임수향, 이동휘, 지현우, 황정음, 김남희, 엄기준, 이유비, 박상원, 이승협, 이준, 김명수, 곽선영, 이유영, 전미도, 이민기 순이었다.

tvN 월화드라마 '선재 업고 튀어' 종영 이후에도 변우석이 1위, 김혜윤이 3위에 오르며 여전한 인기를 보여주고 있다.

1위를 기록한 변우석 브랜드는 296만2927 참여지수, 227만7471 미디어지수, 335만 6559 소통지수, 380만2496 커뮤니티지수를 기록하면서 1239만 9453 브랜드평판지수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드라마 '선재 업고 튀어'로 소비자들의 관심을 모은 변우석 브랜드가 1위로 분석됐다. 변우석 브랜드는 빅데이터 링크 분석에서 '훈훈하다, 스윗하다, 감격하다'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선재 업고 튀어, 소나기, 팬미팅'이 높게 나왔다. 긍부정비율분석에서는 긍정비율 92.08%로 분석됐다"라고 밝혔다.

실시간 랭킹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