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진스는 오늘(24일) 오후 1시 새로운 더블 싱글 '하우 스위트'(How Sweet)를 발매한다. 동명 타이틀곡 '하우 스위트'와 지난달 뮤직비디오로 먼저 공개된 '버블 검'(Bubble Gum), 두 곡의 연주 버전까지 총 4곡이 실렸다. 데뷔 때부터 선보인 뉴진스만의 자연스럽고 세련된 감성이 담겼다.
멤버들은 소속사 어도어(ADOR)를 통해 "다 같이 집중해서 열심히 준비하고, 신경을 많이 쓴 앨범"이라며 "각기 다른 매력의 곡들이 수록돼 버니즈(Bunnies·팬덤명)가 다채롭게 즐길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타이틀곡 '하우 스위트'는 마이애미 베이스를 기반으로 한 통통 튀는 힙합 스타일 곡으로 뉴진스만의 힙하고 쿨한 바이브를 느낄 수 있다. 뉴진스는 "들으면 들을수록 매력적인 노래다. 곡, 안무, 스타일링 모두 새로운 스타일"이라며 "특히 안무 연습을 열심히 했다. 안무와 함께 즐겨달라"라고 말했다.
한 편의 청춘물 같았던 뮤직비디오로 먼저 시선을 끈 '버블 검'은 심플한 드럼 패턴에 시원한 사운드가 더해져 다가오는 여름날에 듣기 좋은 경쾌한 곡이다. 뉴진스는 "뮤직비디오에서 우리의 자연스러운 모습이 그대로 담겨 좋았다. 마치 우정 여행을 다녀온 느낌"이라며 "뉴진스의 노래로 올여름 시원하게 보내시면 좋겠다"라고 전했다.
'하우 스위트' 뮤직비디오는 음원 발매 3시간 후인 이날 오후 4시에 공개된다. 또한 뉴진스는 KBS2 '뮤직뱅크'에서 처음으로 신곡 무대를 공개한다. 25일에는 퍼포먼스 비디오를 공개할 예정이다.
2022년 7월 데뷔한 뉴진스는 '어텐션'(Attention) '하이프 보이'(Hype boy) '디토'(Ditto) '오엠지'(OMG) '슈퍼 샤이'(Super Shy) '이티에이'(ETA) 등 발표하는 곡을 모두 대히트시키며 '신드롬'이라고 해도 손색없을 정도의 큰 사랑을 받고 있다.
한편 현재 하이브(HYBE)로부터 해임 압박을 받고 있는 어도어의 민희진 대표는 24일 인스타그램 스토리에 음원 발매 시각 카운트다운 화면을 올려 뉴진스의 컴백을 향한 기대를 드러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