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교육청, 유치원 저경력 교사 교육력 강화 연수

대구시교육청 제공

대구시교육청은 신규임용 유치원 저경력 교사 등 대상으로 '유치원 교육과정 실행 역량 강화 연수'를 운영한다고 23일 밝혔다.  

연수 대상은 지난 2020~2024까지 신규임용된 유치원 교사와 연수 희망 교사로 다음달 27일까지 연수를 실시한다.

이번 연수는 코로나 시기 대학의 원격 수업과 교사 발령 이후 원격 연수 등에 참여했던 저경력 교사들이 교육과정 운영 역량 강화를 위해 대면 방식 연수로 진행된다.

저경력 교사들은 15시간에 걸친 사례 중심의 교육과정 실행 연수를 통해 유아·놀이 중심 교육과정 운영과 유아 생활지도 시 필요한 전문적 지식을 배운다.

이번 연수에서는 대구황금유치원 신은경 원감을 비롯해 7명의 선배 유치원 교원들이 강사로 나선다.

△교육과정 재구성의 의미 알기 △놀이 중심 수업의 실제 △수기·앱·탭 활용 놀이 관찰·기록 방안 △유아 기질 이해 및 생활지도의 실제 등을 중심으로 실제적인 유치원 교육과정 운영 방안과 우수 사례를 공유할 예정이다.  

특히 참석자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도록 저경력 교사들이 어려워하는 교육과정 재구성, 놀이 관찰·기록, 유아 생활지도 영역에 대해 선배 교원들의 다양한 경험들을 함께 나눈다.

강은희 교육감은 "유아교육의 미래를 이끌어 가는 선생님들이 따뜻한 마음과 전문적 역량을 갖추고 함께 성장해 나갈 수 있도록 아낌없이 지원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실시간 랭킹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