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폐천부지 활용 'RE100 공원' 조성
경기도는 수변 산책로 조성 사업의 하나로 폐천부지를 활용한 '도민 체감형 RE100 공원'을 만듭니다.실생활에서 주민들이 RE100을 체감할 수 있는 에너지 자립 공원을 경기 하천길 연결 사업과 연계해 진행합니다.
경기도는 7월까지 사업 신청을 받아 8월 경기환경에너지진흥원과 함께 시범사업 대상지 4곳을 선정하고 9월부터 사업을 시작할 예정입니다.
경기도, 주차환경 개선 뒤 불법 주정차 감소
경기도는 지난해 21곳에 주차환경 개선사업을 한 결과 불법 주정차 단속 건수가 17.4%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밝혔습니다.이 사업은 주차난 지역에 대규모 공영주차장을 조성하거나 오래된 주택을 활용해 소규모 주차장을 만들고 부설주차장을 무료로 개방하면 시설비를 지원합니다.
경기도는 지난해 21개 사업에 총사업비 천159억원을 투입해 2천431면의 주차 공간을 확보했습니다.
'폐업후 배우자 명의 사업자등록' 체납자 적발
경기도는 지방세 납부를 회피하기 위해 배우자 등의 명의로 사업자 등록을 한 악성체납자 A씨를 적발했습니다.A씨는 2021년 7월부터 1억8천만원의 지방세를 내지 않다가 강제집행을 받게 되자 본인이 운영하던 일반음식점을 폐업한 뒤 배우자 명의로 사업자 등록한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경기도는 A씨에게 지방세기본법 위반에 따른 벌금 상당액 2천만원을 통고처분했습니다.
용인시, 22일 일자리박람회 개최
경기 용인시는 오는 22일 용인미르스타디움에서 올해 첫 일자리박람회를 엽니다.이번 일자리박람회에서는 52개 기업이 반도체 공정 품질관리와 물류, 생산, 제조, 서비스, 간호보조 등 분야 구직자 300명을 채용할 계획입니다.
박람회 참여를 희망하는 구직자는 이력서와 자기소개서를 지참해 행사 당일 현장을 방문하면 면접을 볼 수 있습니다.
성남 시청광장서 19일 '지구촌 어울림 축제'
경기 성남시는 '세계인의 날'을 맞아 오는 19일 시청 광장에서 '제13회 지구촌 어울림 축제'를 엽니다.지구촌 어울림 축제는 성남시가 시민들과 함께 세계 문화의 다양성을 체험하고 이해하자는 취지로 마련한 행사로, 올해는 '세계의 언어와 화폐'를 주제로 열립니다.
시청 광장에서는 오전 11시부터 오후 4시까지 46개의 전시·체험·홍보 부스가 차려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