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다놀자 파주페스타' 개최
경기도와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이 주최·주관하는 '다놀자! 파주페스타'가 경기미래교육 파주캠퍼스에서 오는 18일과 다음 달 1·8·15일에 열립니다.
미래 교육존에서는 드론 축구와 메이커스페이스 체험이 가능하며, 영어 교육존에서는 원어민 강사와 함께하는 베이킹 클래스, 북클럽, 영어뮤지컬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체험 탐구존에서는 세계 의상체험과 페이스페인팅, 캐리커처, 비즈팔찌 만들기, 진동로봇 만들기, 물병 만들기 등 다양한 프로그램과 이벤트가 마련돼 있습니다.
경기도, '폐기물 순환자원의 이용' 등 연구 용역
경기도는 순환경제 전환의 선도적 역할 수행을 위해 이달부터 '폐기물 순환자원의 이용과 산업활성화 방안 연구용역' 수립에 착수합니다.
이번 용역에는 경기도 자원순환 탄소중립 도시 조성을 위한 순환자원 확보 등이 주요 내용으로 담길 예정입니다.
경기도는 용역 결과에 따라 자원순환 탄소중립 클러스터 조성을 위한 통합 로드맵과 경기도 순환 경제로의 전환을 위한 전략과제를 구축할 예정입니다.
경기 바다 ESG정화활동 실시
경기도는 내일 민·관·산·학 협업으로 해양 정화 활동을 화성시 제부리 어촌마을에서 실시합니다.
이번 행사는 경기어촌특화지원센터와 인하대학교 경기·인천씨그랜트센터, 국립군산대학교 전북씨그랜트센터, 화성 제부리 어촌계 등 200여 명이 참석할 예정입니다.
올해는 새로운 온실가스 감축수단으로 주목받고 있는 염생식물인 다년생 지채와 큰비쑥 모종 3천본을 제부 갯벌에 식재해 블루카본 조성에 일조할 계획입니다.
경기도, 사회적경제 전문 매장 '031#' 1호점 개소
경기도는 어제 사회적경제조직의 판로 지원과 홍보 강화를 위한 전문 매장인 '031#' 1호점을 시흥 프리미엄아울렛에 개소했습니다.
경기도 지역번호 031에서 이름을 딴 031# 1호점은 496㎡ 규모로 도내 사회적경제조직 29개 사의 제품을 판매합니다.
개장 기념으로 사회적경제 제품 50% 할인과 구매 금액별 사은품 증정 이벤트도 진행합니다.
고양시장-시의회 2년 갈등 극적 봉합
이동환 경기 고양시장과 시의회 사이에서 2년간 지속된 갈등이 공무원노조의 중재에 힘입어 극적으로 봉합됐습니다.
고양시의회 문턱을 넘지 못해 수개월째 표류하던 추가경정예산안과 폐기물처리 등과 관련한 조례안이 지난 3일 심의·의결됐습니다.
또한 시의회는 다음 달 3일부터 28일까지 정례회의를 열어 2023회계연도 예산 결산 심사·승인, 예비비 지출 승인, 2024년 행정사무 감사, 후반기 원 구성 등을 마무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