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 캐릭터' 토더기 홍보국장, 봉황대길 팝업스토어 파견 근무

김해시, 5월 1일~7월 27일까지 봉황대길 팝업스토어 운영
토더기 테마로 토더기 침실, 토덕네컷, 초대형 토더기 포토존, 토국장실 등으로 구성

김해시청 제공

경남 김해시는 토더기 홍보국장을 '봉황대길 팝업스토어'로 파견 발령한다고 26일 밝혔다.
 
김해시에 따르면 2024 김해방문의 해를 맞아 MZ세대 핫플레이스인 봉황대길에 김해시 캐릭터 토더기를 테마로 한 김해관광 팝업스토어(봉황대길 28)를 조성해 오는 5월 1일 개장해 7월 27일까지 운영한다. 지난해 12월 김해시 홍보국장으로 특별임용된 토더기 국장은 개장일부터 3개월 간 이곳에서 근무하게 된다.
 
팝업스토어란 짧게는 며칠에서 최대 3개월 정도 단기간 운영되는 오프라인 마케팅 장소로 한정된 기간 사진·체험·전시 등 특별한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며 최근 각광 받고 있다. 봉황대길 팝업스토어는 귀여운 오리 이미지로 인기몰이 중인 새 캐릭터 토더기를 테마로 토더기 침실, 토덕네컷, 초대형 토더기 포토존, 토국장실, 여행코스계획존 등으로 구성해 한정 굿즈를 판매하는 등 관광객들에게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를 제공한다.
 
김해시청 제공

김해시는 특히 경남권 지자체에서는 한 번도 시도된 적이 없는 형태의 팝업스토어로서 김해방문의 해를 효과적으로 홍보하고 SNS상 바이럴 마케팅 효과가 기대된다고 설명했다.

토더기 홍보국장은 "많은 분들이 사랑해 주신 덕분에 저를 테마로 한 팝업스토어까지 생기게 되어 너무나 영광스럽다"며 "파견 근무지에서도 최선을 다해 방문객들을 맞이 하겠다"고 말했다.

실시간 랭킹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