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이앤씨, '더샵 속초프라임뷰' 다음 달 분양

지하 4층~지상 33층, 8개 동, 전용면적 84~147㎡ 총 1024세대

'더샵 속초프라임뷰' 위치도. 포스코이앤씨 제공

포스코이앤씨가 강원특별자치도 속초에서 '더샵 속초프라임뷰'를 다음 달 분양할 예정이다.
 
더샵 속초프라임뷰는 속초시 금호동 영랑근린공원 특례조성사업으로 들어서는 단지로, 지하 4층~지상 33층 8개 동 전용면적은 84~147㎡다.

타입별로는 ▲84㎡A 544세대 ▲84㎡B 244세대 ▲84㎡C 74세대 ▲110㎡A 142세대 ▲복층(136~180㎡) A 2세대와 B 2세대 ▲펜트하우스(142~147㎡) 16세대 등 중대형 평형으로 구성된다.
 
포스코이앤씨 "공원을 개발하고 공원 부지 내 아파트를 함께 건립하는 민간공원 특례사업이어서 '영랑근린공원'을 앞마당처럼 누릴 수 있어 그린인프라 프리미엄을 자랑한다"고 강조했다.
 
영랑근린공원은 봄힐스, 시민의 마당, 설악힐스, 꿈꾸는 언덕 등 다양한 테마가 있는 정원으로 꾸며지며, 단지와 바로 연결되는 산책로가 조성될 예정이다.

포스코이앤씨는 "단지 바로 앞 영랑호를 비롯해 영랑호수공원, 영랑호CC 등이 위치해 있어 쾌적한 주거생활이 가능하다"고 밝혔다.
 
주거선호도가 높은 '교동 중심 생활권'에 위치하는 만큼 생활인프라도 장점이다. 단지 인근 속초로데오, 등대해수욕장, 속초관광수산시장, 이마트 등 각종 편의시설 이용이 편리하다.
 
'더샵 속초프라임뷰' 조감도. 포스코이앤씨 제공
포스코이앤씨는 교통환경도 강점으로 꼽았다.

속초 시외버스 터미널, 속초항 여객터미널, 국제 크루즈 터미널 등이 인접해 있고 56번 국도, 동해대로를 통해 강릉, 양양, 고성 등 주요 지역을 손쉽게 오갈 수 있다는 것이다.

2027년 '춘천-속초를 잇는 동서고속화철도(KTX)와 동해북부선이 개통되면 교통은 한층 편리해질 전망이다.
 
교육환경은 단지 인근 교동초등학교와 설악중학교가 걸어 통학할 수 있는 거리다.

포스코이앤씨는 "속초중학교와, 해랑중학교, 속초여고를 비롯해 교동의 학원 밀집지역과도 가까워 자녀를 가진 수요자들의 만족도가 높을 것으로 예상된다"고 덧붙였다.
 
속초 최대 규모로 조성되는 단지 내 커뮤니티 시설은 여가생활과 건강을 위한 스포츠존, 자녀교육과 가족을 위한 에듀·패밀리존, 아이돌봄과 휴식을 위한 퍼블릭존으로 구성된다.
 
단지는 조망을 극대화 하기 위해 네 방향으로 설계됐다. 영랑근린공원과 영랑호, 설악산, 영랑CC, 동해바다 등을 한눈에 내려다볼 수 있는 파노라마 조망이 확보된다는 설명이다.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