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물다섯에 떠난 故 아스트로 문빈, 오늘 1주기

지난해 세상을 떠난 아스트로 문빈. 아스트로 공식 페이스북
지난해 세상을 떠난 그룹 아스트로(ASTRO)의 멤버 고(故) 문빈이 1주기를 맞았다.

문빈은 지난해 4월 19일 사망했다. 경찰에 따르면 이날 저녁 8시쯤 문빈이 서울 강남구 자택에서 숨진 채로 발견됐다는 신고가 접수됐고, 이후 병원으로 이송됐으나 숨졌다.

당시 소속사 판타지오는 공식 트위터에 글을 올려 "문빈이 갑작스럽게 우리의 곁을 떠나 하늘의 별이 되었다"라며 "모두 너무나도 큰 슬픔과 충격 속에 고인을 마음 깊이 애도하고 있다"라고 밝혔다. 문빈의 장례는 비공개로 치러졌다.

문빈은 동방신기의 '풍선' 뮤직비디오와, '꼬마신기' 멤버로 SBS 예능 '스타킹'에 출연하는 등 어린 시절부터 연예계 활동을 해 왔다. 2009년 방송한 KBS2 드라마 '꽃보다 남자'에서 소이정(김범) 아역을 맡아 눈길을 끌었다.

가수로는 2016년 정식 데뷔했다. 6인조 남성 아이돌 그룹 아스트로 멤버로서, '베이비'(Baby) '니가 불어와'(Crazy Sexy Cool) '고백' '널 찾아가' '캔디 슈가 팝'(Candy Sugar Pop) 등 다양한 곡으로 활동했다.

또한 문빈은 멤버 산하와 함께 유닛 '문빈&산하'를 결성해 2020년 데뷔했다. 지난해 1월 낸 세 번째 미니앨범 '인센스'(INCENSE)는 그의 유작이 됐다.

MBC M과 MBC 에브리원에서 방송하는 음악방송 '쇼 챔피언' MC를 2020년 3월 4일에 시작해 2022년 10월 26일에 마쳐, 2년 8개월 동안 장수 MC로 활약했다. '최신유행 프로그램' 'SNL 코리아 2' 등 예능과 드라마 '열여덟의 순간' '인어왕자 : 너를 만나다' 등에 출연하며 여러 방면에서 활약했다.



실시간 랭킹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