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도권 주요 뉴스]경기도, 50대 정규직 채용 기업에 인건비 지원

라디오 FM 98.1 오후 3시 생방송 뉴스

 

경기도, 50대 정규직 채용 기업에 인건비 지원


정부가 중장년 정규직을 채용하는 기업에 대한 인건비 지원을 폐지한 가운데 경기도가 올해 자체 예산으로 이를 지원하기로 했습니다.

경기도는 이런 내용의 '경기도 적합직무 고용지원금' 제도를 시행하기로 하고 참여 기업을 5월 20일까지 모집합니다.

이 사업은 50살 이상 구직자를 신규 채용하는 기업에 최장 1년간 960만원의 인건비를 지원합니다.

경기도, 취약계층에 가스안전장치 무료 지원


경기도는 다음 달부터 가스안전 취약계층 3400가구에 타이머콕과 CO경보기 등 가스안전장치를 무료로 보급합니다.

65세 이상 홀몸 노인과 기초노령연금·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장애인, 다문화가정 등이 대상입니다.

타이머콕은 일정 시간이 지나면 가스밸브가 자동으로 차단되는 안전장치이며, CO경보기는 일산화탄소 배기가스 누출 시 알림이 울리는 경보장치입니다.

파주 마장호수 수상레저 4월부터 재개


경기 파주시는 겨울철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임시 휴장한 마장호수의 수상레저를 다음 달 1일부터 재개한다고 밝혔습니다.

마장호수를 가로지르는 '카누·카약'은 2019년 개장해 매년 5천명 이상의 관광객이 찾는 마장호수 필수코스 중 하나입니다.

수상레저 시설에는 카누 10대와 카약 12대를 갖추고 있으며, 운영 시간은 평일과 주말 오전 9시 반부터 오후 5시 반까지입니다.

시흥시, 19살 청년에게 문화예술 관람료 지원


경기 시흥시는 관내 19살 청년을 대상으로 연간 15만원을 지원하는 '청년문화예술패스'를 발급합니다.

청년문화예술패스는 청년들의 문화 소비 확대를 위해 문화예술 관람료를 정부와 도내 각 지자체가 부담해 지원하는 사업입니다.

신청과 발급은 내일 오전 10시부터 예산이 소진되기 전까지 선착순으로 진행되며, 대상자는 인터파크와 예스24 등 홈페이지에서 신청하면 됩니다.

의정부시, 미세먼지 가상 체험관 국내 첫 운영


경기 의정부시는 미세먼지 저감 대책의 하나로 가상공간에서 체험관을 운영합니다.

체험관 1층에서는 미세먼지 원인과 의정부시 정책 등을 확인할 수 있으며 성인과 어린이로 구분한 관련 영상도 볼 수 있습니다.

2층에서는 미세먼지를 제거할 때마다 화면이 조금 맑아져 가시거리가 늘어나는 콘텐츠를 체험할 수 있으며, 3층에서 관련 OX 퀴즈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실시간 랭킹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