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새싹기업 패자부활 지원
경기도와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은 '기술창업 재도전 지원사업'에 참여할 새싹기업 15개 사를 26일까지 모집합니다.
사업은 잠재력 높은 우수 아이디어를 보유한 예비·초기 기술창업 재창업자들에 대한 다양한 지원책을 통해 '패자부활'을 돕는 내용입니다.
선정된 15개 사에는 아이템 개발, 지식재산권 출원·등록, 홍보·마케팅 등 사업화에 필요한 자금을 1개 사 당 2천4백만원에서 3천만원까지 지원합니다.
경기도, 청소년도 정신질환 치료비 지원
경기도는 청년과 노인의 정신질환 치료비를 지원하는 '마인드케어' 사업 대상자를 청소년까지 확대합니다.
올해부터는 15~18세 청소년도 지원받게 되며, 수혜자는 천명가량으로 추산됐습니다.
정신건강의학과에서 조현병, 분열형과 망상성 장애 등으로 최근 5년 이내 최초 진단받은 경우 지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의정부시, 유기 동물 입양 때 최대 15만원 지원
경기 의정부시는 유실·유기 동물을 반려 목적으로 입양할 때 드는 비용을 지원한다고 밝혔습니다.
진단비와 치료비, 백신 접종비, 중성화수술비, 미용비 등 입양 때 드는 비용의 60%를 지원하며 한도액은 15만원입니다.
지원 대상은 의정부시에 공고된 유기 동물이며 입양일로부터 6개월 안에 신청해야 하며, 입양 예정자 교육을 수료하고 내장형 동물 등록을 완료해야 합니다.
양주시청 앞 6월 역세권 개발 부지 조성 완료
시청 외 별다른 기반 시설이 없는 경기 양주시청 앞이 새로운 신성장 거점으로 탈바꿈할 전망입니다.
경기 양주시는 남방동·마전동 일대에 추진 중인 경원선 전철 양주역 역세권 개발사업이 오는 6월 부지조성 공사를 준공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이 사업은 양주역과 양주시청 주변 64만3762㎡에 약 4241억원을 들여 자족 기능을 갖춘 융·복합도시를 건설하는 도시개발사업입니다.
안양 예술공원 4월까지 가로등 조도 개선
경기 안양시는 보행환경 개선과 야간 차량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예술공원로 가로등 조도 개선 사업을 합니다.
안양시는 사업비 8800만원을 들여 예술공원로 600m 구간의 낡은 가로등 18개를 고효율 친환경 LED 등으로 교체합니다.
조도가 낮은 구간에는 가로등 3개를 추가로 설치하는 공사를 봄철 방문객이 증가하는 다음 달 중 완료할 계획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