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개발특구재단, 기술창업가들이 걸어온 경험 전수의 장 마련

INNO ENTREPRENEURSHIP UP PROGRAM (IEU) 포스터. 특구진흥재단 제공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이사장 강병삼)은 오는 3월 7일부터 4월 19일까지 제3기 「INNO Entrepreneurship Up Program」(이하 "기업가정신 함양 프로그램")을 대덕테크비즈센터* 1층 콜라보홀에서 개최한다고 5일 밝혔다.
 
기업가정신 함양 프로그램은 특구 내 혁신적인 기술 및 아이디어를 갖고 있는 과학기술인들과 예비창업자들에게 기업가정신을 함양하고 이를 통한 기술 창업 생태계 조성을 위해 지난 2023년 2월부터 운영되고 있다.
 
이번 제3기 기업가정신 함양 프로그램은 대덕연구개발특구의 공공연구기관 및 대학의 과학기술인들을 대상으로 기업가정신 초청강연을 진행하고, 창업 시뮬레이션 게임 캠핑, 창업기획사 ㈜JNP글로벌과 함께하는 네트워킹 시간으로 구성된다.
 
특구재단은 그 동안 기업가정신 함양 프로그램*에서 10명의 과학기술인으로 구성된 창업가 초청 강연을 12회 진행하며, 기업가정신, 창업 및 기업성장 과정, 시행착오 극복 방법 등 생생한 경험을 후배 과학기술인들에게 전달했다.
 
특구재단 강병삼 이사장은 "선배 기술창업가들이 들려주는 창업 준비, 기업성장, 시행착오 등 소중한 경험이 후배 과학기술인들의 성공적인 기술 창업을 돕는 창업생태계 문화를 조성하는데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추천기사

실시간 랭킹 뉴스